[집밥] 마켓컬리 시그니처그릭요거트

728x90
반응형

명절 전후로 정말 역대급 몸무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끼니를 건너뛰는건 해본 적이 거의 없는 일이라 대신 가볍게 할 수 있는 한끼에 부쩍 관심이 갑니다. 샐러드가 제일 대표적이고 다음으로 마트에 가면 그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는 요거트 종류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한번도 안먹어봤던 요거트에 도전해봤습니다. 기존에 익숙한 떠먹는 요거트가 아니라 (실제 직접 본적은 없지만) 건강 유튜버들이 먹던 그릭요거트입니다.

 

디어파인 시그니처그릭요거트

 

 

그래서 제가 주문한 것이 마켓컬리 시그니처 그릭요거트입니다. '꾸덕하고 단단한 질감' 이라는 설명이 붙어 있는데 그냥 떠서도 먹지만 스프레드버터처럼 빵에도 발라 먹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3,800원 입니다.

 

 

[정보 _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란 제품이 최근들어 워낙 다양하고 출시되고 있어서, 이번 기회에 어디서 온 메뉴인지 한번 찾아봤습니다.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인공 첨가물 없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던 요거트를 말한다. 그릭요거트는 유청제거 여부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유청을 제거하지 않는 방법은 원유를 오랫동안 끓여 농축시킨 후에 유산균을 넣고 일정한 온도에 맞춰 수분을 제거하며 발효시키는 것으로 그리스의 일반 가정에서 많이 쓰는 방법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발효시킨 요구르트를 면포에 넣고 짜서 유청을 제거하고 단백질 고형분만 남기는 방법으로 유청이 제거되면서 농축되어 밀도가 높고 질감이 뻑뻑하며 잘 흘러내리지 않고 신맛이 강한 특징이 있다. 특유의 신맛을 조절하기 위해 과일이나 당분을 첨가하여 먹기도 한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제거되어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하다. 단백질이 1.5배 이상 높고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절반 이하로 낮다. 유산균도 1g 당 1억 마리 들어있어 근육과 골격을 강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정장작용을 도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유당 함유량이 일반에 비해 낮아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 반면 유청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영양분 손실이 일어나 칼륨과 칼슘 함유량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출처I 두산백과]

 

🙇‍♀️ 인공첨가물이 없는 점과 단백질 함량이 높고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적은 것이 특징이네요. 그리고 디어파인시그니처그릭요거트는 위 백과정보에 의하면 원유를 오랫동안 끓여 만든 방법이 아니라 발효시킨 요구르트를 면포로 짜서 고형분만 남긴 종류인 것 같습니다.

 

 

디어파인그릭요거트 특징 : 납작한 케이스 & 꾸덕꾸덕

 

 

사실 많은 그릭요거트 중에서도 디어파인 그릭요거트를 고른 이유는 바로 이 납작하고 투명한 용기때문이었습니다. 양이 한번에 거뜬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았고 가끔 1회용 잼이나 버터를 먹다가 남기게 되는데 이 케이스에 보관하면 좋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투명 용기를 통해 보여지는 '꾸덕함'으로 기존 요거트와는 차원이 다르구나 싶어서 막 기대가 되었습니다 ^^

 

 

뚜껑을 여니 유제품 특유의 향이 약간 납니다. 표면이 마치 백설기 같죠?!

 

영양정보

 

 

처음 사본 그릭요거트라 위 영양정보가 어떤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마켓컬리에서 구입했고 가격대가 다른 제품과 비교해도 싸지는 않아서 성분이 중상은 하겠다 싶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궁금해서 판매가 많이 되는 타사 제품 영양정보를 아래 참고로 찾아봤습니다.

 

 

[참고] 그릭데이 그릭요거트 영양정보

 

같은 브랜드인데도 위와 같이 시그너처와 라이트 버전이 있네요. 제가 산 디어파인시그니처의 열량, 단백질, 나트륨등은 위 그릭요거트 시그니처와 거의 비슷한 영양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거트를 먹으면서도 칼로리 등을 생각한다면 라이트버전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단, 디어파인그릭요거트는 라이트 버전은 없습니다. 오히려 블루베리, 라즈베리가 추가된 요거트가 있네요) 

 

 

집밥 그릭요거트 준비물

 

 

아무튼 저는 제품 원형만은 먹을 자신이 없었습니다. 맛을 조금 보니 약간의 시큼함과 되직한 단백함이 전부인 요거트 덩어리를 한끼로 먹기는 싫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한 준비물은 발사믹소스, 꿀, 해바라기씨, 곡물류씨리얼, 블루베리 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준비는 했지만 어울리지 않을 듯 싶어 안 넣었구요)

 

 

 

위에 준비물들을 다 넣으니 완전 영양가득 요거트 샐러드입니다. 하지만 그릭요거트 특유의 되직함과 꾸덕함으로 쉽게 섞이지는 않아서 밥을 비비듯 수저로 힘을 주어 섞어 주었습니다.

 

그릭요거트 효과 I 건강한 맛

 

 

fresh하고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꿀이 들어가서 한그릇을 다 먹었지 그냥은 몇 숟가락 못먹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포만감도 밥 한공기 정도는 되고 당연히 탄수화물, 당, 나트륨이 높은 일반 식사 보다는 영양 측면에서 건강에 좋겠죠.

 

🙇‍♀️ 그릭요거트는  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장건강, 면역력 등등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그릭요거트의 세계는 앞으로도 종종 접해볼 것 같습니다. 디어파인시그니처그릭요거트를 시작으로 다른 요거트들도 탐색해보고 제게 딱 맞는 요거트찾기 시작해봐야겠습니다. ㅎ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