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리모델링 _ 욕실 수납 ㅣ 선반 종류

728x90
반응형

예쁜 욕실을 선택할 것인가. 기능적으로 효율이 높은 욕실을 선택할 것인가. 혹은 이 두가지가 가능할까? 이 질문은 리모델링을 앞둔 집안 다른 공간에도 해당되는 내용이지만 특히 공간대비 수납해야 하는 필수템들이 적지 않은 욕실이나 주방 리모델링시에는 고민과 선택을 엎치락 뒤치락 하게된다.

 

욕실에 꼭 필요한 필수템들 _ 수건, 여분의 치약, 칫솔, 화장지, 여성용품, 목욕용품, 청소용품 등등이 있는데 어떤 욕실 선반을 선택히야 예쁘기도 하고 수납도 적지 않을지 살펴본다.


욕실의 수납을 할 수 있는 형태는 보통 세면대 위에 설치하는 욕실 수납장(상부장), 세면대 하부장 그리고 그외 수납선반이나 수납장 형태이다.

 

욕실 수납장(상부장)

출처 I 한샘 홈페이지

 

미니멀한 욕실 상부장디자인으로 위아래 여닫이와 아래 오픈형 선반이 함께 구성된 형태다. 

자주 사용하는 것들은 오픈형 선반에 두어 세면대 위에 별도 선반을 추가 설치 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다. 해당 모델 수납장은 별도 가격이 표기 안되어 있고 H 브랜드 바쓰 패키지 제품으로 사진 왼편에 보이는 구성_수납장, 변기, 세면대까지 시공이 기본형으로 약 200만원 내외이다.

 

 

출처 I 한샘 홈페이지

 

현재 우리집 안방 욕실 상부장과 유사하지만 우리집 상부장은 전면 유리, 전면 수납이 가능한 구조인 것에 비해 위에 모델은 오목한 프레임 안의 거울 반과 수납장 반으로 짜여진 디자인이다. 장점은 입체감과 우드의 느낌으로 따뜻함을 주는 디자인, 거울 아래 선반 기능이 더해 졌다는 점 정도이다. 개인적으로 욕실 수납장은 크면 클 수록 좋으므로 전면 거울, 전면 수납을 추천한다.

 

 

[실전 욕실 리모델링 후기]

2020/07/09 - [taste_House/아파트 매매 I 리모델링] - 아파트 리모델링 8 _ 욕실

 

아파트 리모델링 8 _ 욕실

아파트 리모델링 과정의 마지막은 욕실편! 개인적으론 나의 관여도가 가장 적게 반영된 채 후르륵~ 공사가 진행된 곳이다. 남의 집 리모델링, 인테리어 서핑을 하다 보면 유독 욕실에 세심하게

taste-life9.tistory.com

 

그외 셀프 인테리어나 개인 취향을 고려해 볼만한 다양한 디자인은 역시 이케아 제품들이 눈에 띈다.

 

출처 I 이케아 홈페이지

 

이 수납장은 가격도 착한 3만원대 후반으로, 기존 욕실공간내 수납장이 부족할 때 추가설치하거나 1인 가구의 적은 수납용품 보관에 적합하다.

 

 

 

반면에 이렇게 클래식한  욕실 상부장도 있다.

 

출처 I 이케아 홈페이지

 

컬러는 흰색과 검은색에 가까운 짙은 브라운 컬러 두가지로 이 수납장도 양문형 거울부착 수납과 함께 아래 선반을 두어 편리성을 더하고 있다.  클래식한 색감과 디자인의 이케아 햄네스라인 가구로 가격은 23만원 정도 한다.

 

세면대 하부장

다음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해보고 싶은 세면대 아래 하부장의 수납이다. 아무래도 물을 자주쓰는 욕실에서는 관리의 어려움이 있다고 우리집 리모델링시에는 담당 실장님이 단호박처럼 추천하지 않아서 아예 눈길도 안주었던 옵션인데 수납과 함께 예쁜 디자인까지 건식 욕실이면 무조건 해볼만 하다.

 

출처 I 이케아 홈페이지

 

이케아 릴롱엔 시리즈로 구성은 세면대, 수전 그리고 문 두개 수납함의 가격이 25만원 조금 안된다. 물론 설치비 등 별도 발생하지만 패키지 바스 리모델링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느낌은 아니다.

 

그외 다른 브랜드들 검색하다 보니 예쁜 하부장들이 꽤 있다.

 

출처 I 대리바스 홈페이지 

세면대 아래 수건 걸이 디테일이 보이는 우드와 검은 철제의 모던하지만 따뜻한 느낌의 하부장이다.

 

 

출처 I 대리바스 홈페이지 

 

워낙 오크 소재를 좋아하다 보니 더 눈길이 가는 모델이고, 아래 수납장이 서랍형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욕실 수납을 위해 가장 추천하는 것은 거울 부착형 상부장이다. 거울이 당연히 필요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거울이 클 수록 욕실이 커 보이는 효과도 있고, 오픈형이든 문짝이 있는 수납구조든 서서 필요한 물건을 꺼내고 넣을 수 있는 편리함은 역시 상부장 구조이다.

 

 

이외에도 욕실 수납을 위해서 타공하지 않고 설치하는 선반, 또는 욕식 한구석에 세워놓는 수납함 등등 다양한 형태의 수납용 가구, 선반등이 있다. 하지만  Simple is The Best! 원칙을 상기한다면 욕실 수납은 똑똑한 것 한가지로 집중하고 가급적 기타의 수납 기능은 자제할 것을 추천한다.

 

[관련 이전글]

2020/10/30 - [taste_House/아파트 매매 I 리모델링] - 욕실 리모델링 _ 작은욕실 인테리어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