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리모델링 8 _ 욕실

728x90
반응형

아파트 리모델링 과정의 마지막은 욕실편!

 

개인적으론 나의 관여도가 가장 적게 반영된 채 후르륵~ 공사가 진행된 곳이다.

남의 집 리모델링, 인테리어 서핑을 하다 보면 유독 욕실에 세심하게 공들인

시공을 보게되는데.....한편으로 이해도 된다.

매일매일 최소 아침저녁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곳!

그 공간이 주는 안락함, 편안함, 세련됨, 퀄리티....등등 집안  어느 곳 보다 공력을 쏟아부을 필요성에

진심 공감한다.

그러나 나는 몇가지 기본적인 옵션을 Only 심플과 실용성 컨셉에 맞게 신속하고 빠르게 선택했다.

그래서 다른 어느 공간 보다 공사 전, 중, 후 사진이 지금 시점 (리모델링 종료 한달반이 지난...)에

찾아봐도 없는 듯 하다.

 

게다가 두개 욕실 중 거실쪽 욕실은 전에 사시던 분이 작년 가을 전체 리모델링을 해놓았던 터라

(돈이 더 들어가고 안들어가고를 떠나, 너무 멀쩡한 것들을 뜯어내는 건 양심상 찔려서......)

안방 욕실만 이번 리모델링에 포함시켰다.

 

(참고) 얼마전 공사했다는 거실 욕실

한두군데 마음에 안드는 곳은 있지만 이번 리모델링에선 제외된 거실 욕실

 

안방 욕실은 전체 리모델링 계획을 마음 먹지 않은 상태에서 계약 전

집을 보러 왔을때 바로 확고하게 여긴 꼭 고쳐야겠다 마음 먹을만큼....상태가 좋진 않았다.

 

남의 집 안방 욕실 보고 너무 놀란 표정 지으면 안될 것 같아....애써 표정관리 했던 기억이 나지만

제일 놀랐던 건 넓지 않은 안방 욕실에 욕조가 반이나 차지하고 있고 있었다.

(이때 부동산 사장님 내 표정을 읽으셨는지, 여기 사모님이 평소 반신욕을 좋아해서 욕조가 있는데...

요즘은 공사하면 대체로 샤워부스로 만든다며...막 설명을 덧붙이셨다)

그리고 욕실 바닥 역시 현관타일 처럼 알록달록 타일이 세월에 흔적과 함께

정말 내가 살아 익숙하지 않으면 우울한 기운이 전체적으로 스물스물 뿜뿜 올라오고 있었다.

 

그래서 공사의 과정은...

 

다른 공간과 마찬가지로 내 맘에 편한 남의 집 욕실사진 몇컷을 먼저 골라 놓았다.

 

참고사진 1_이렇게 타일은 큼직하고 전체적으로 비슷한 톤이 끌리고..세면대도 요런거~
참고사진2_세면대 위 수납장은 거울크게 하고(좌). 바닥과 벽 톤이 달라도 이정도 (우)

 

이렇게 사진을 고르다 보면, 사진들 속에서 내가 원하는 취향을 오히려 발견하고

공통점이 되는포인트가 뭔지 정리하게 된다.

'아! 나의  욕실 취향은 뽀인트 없이 무난, 심플, 은은...이군 '

 

첫번째 욕실 바닥과 벽면 타일 선택

애초 희망사항이었던 비교적 큰 사이즈로 골랐고, 컬러는 인테리어 실장님 가이드로

완전 흰색에서 베이지 무드로 선택 (시공 후 실장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ㅎ)

 

두번째는 그외 세면대, 변기, 수납장 등 차례차례 선택

어치피 세면대, 변기 등 비슷비슷한 기본 옵션들 2~3 가지 중 선택하는 거였고

세면대 위 수납장을 요즘 트렌드인 작은 장으로 할지, 전면 수납이 되는 미닫이로 할지

참고사진으로 이미 Pick 했듯이, 우리집은 전면수납 미닫이 거울장으로.

(사용해보니....2인기준 수건 10장 쟁겨놓고 기타 욕실용품 넣으려면 그래도 이정도 사이즈는 필요)

 

아~ 한가지 에피소드.

이케아 쇼룸이나 다른집 사진들 보면 세면대 아래 장으로 짜여진 구조가 사실 예쁘긴 해서.. 

살짝쿵 상담과정에서 말했더니....습식 욕실 사용에 비추라며 인테리어 실장님에게

단호박으로 커트 당했다. ㅎ

 

그리고, 나 외에 이 욕실 주사용자의 강력한 희망사항_ 샤워 수전으로 해바라기 수전 설치

이건 몇차려 옥시각신 끝에 나의 망설임을 흔쾌히 수락해주는 바람에 나 역시 수용하는 곳으로 협상.

 

나의 망설임을 공개하자면...ㅎㅎㅎ

시공 전, 안방 욕실에 무슨 욕조????라고 헐~ 했던 그 욕조를 들여놨다는 것  ㅋㅋㅋ

 

가끔 따끈한 물에 들어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는 나의 특성상 두개 욕실 어디에도

욕조가 없다는 것이 못내 아쉽기도 했고, 거실이나 안방이나 욕실 사이즈가 차이도 안나고

게다가 해바라기수전 해바라기수전 옆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나도 희망하는 것 하나는 내놔야겠다는

본전정신으로...전격 욕조 설치 결정.

 

그래서 현 사용중 우리집 욕실 리얼 공개하면

본전 생각에 딜한 욕조, 해바라기 수전, 샤워수전 다소 투머치이긴 하지만...Not Bad.

 

벽과 바닥이 컬러나 질감이 다른 타일인데...사진상으로는 거의 유사 (좁은 욕실에 강추)

욕조 설치 후 만족도는 잘했다 싶다.

코로나로 대중시설 이용도 어려운 상황에...욕조 설치는 굿초이스!

이상 특별하지 않지만 쓰다보니...할 말 많은 욕실 리모델링 리뷰 끝~~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