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용 또는 4인용 쇼파 선택 기준

728x90
반응형

 

 

Part 1.  그동안 사용한  쇼파들 

 

첫번째 쇼파 I  한샘 4인용 가죽 쇼파

 

오래전 방한칸, 화장실하나, 거실겸 주방 이렇게 원룸도 아닌 것이 원룸 같았던 신혼집을 채웠던 가구는 당시 먼 친척 아저씨가 하셨던 한샘라인 가구공장에서 숙모가 권해주는 대로 옷장겸 이불장, 침대, TV테이블, 침대협탁, 서랍장 이 정도 였던것 같습니다.

그후 몇년 지나 아파트로 옮기며 처음 들인 쇼파 역시 아저씨댁을 통해 일자형 한샘 4인용 가죽소파를 들였습니다.

( 🙇‍♀️너무 오래전이라 아쉽게 당시 쇼파 이미지는 찾기는 실패입니다)

 

그 후로 10여년 세월이 흐르면서  둘에서 셋, 넷이 되면서 아이들은 비교적 얌전하고 정적인 박씨남매였지만그 아이들의 주 놀이 공간이었던 짙은 브라운의 쇼파는 여기저기 가죽이 헤져버려 서울생활을 마감하고 일산으로 옮겨오면서 함께 올 수가 없었습니다.

 

두번째 쇼파 I  오크마운틴 4인용 가죽쇼파

 

말이 일산이자 지방 웬만한 동네보다 한적하기로는 뒤지지 않을 일산 외곽의 넓직한 50평대 아파트.

거실을 꽉 채울 하지만 나름 모던한 역시 초코렛 빛깔의 양질의 가죽을 자랑하는 원목 통가죽 쇼파 두번째 쇼파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오크마운틴 판매 쇼파

 

지금도 판매되는 오크마운틴 쇼파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4인용 사이즈의 가격은 3백만원대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50평대 아파트 생활의 중심은 TV가 없는 거실이 아니라 식탁 혹은 거실 한편의 장탁 테이블로 두번째 인연을 맺은 쇼파는 고운자태 유지하다가 지방  언니네로 보냈습니다.

일산에서 아이들 학원과 학교를 고려하여 다시 이사를 하게된 30평대 아파트에는 어림도 없었기 때문에 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 🙇‍♀️ 좋은 쇼파라고해서 샀는데 그 쇼파와는 인연이 없었나봅니다)

 

 

세번째 쇼파 I  까사미아 2인 + 1인 패브릭 체어

 

그리고 세번째 들인 쇼파가 까사미아 2인, 1인 체어로 구성된 체어세트 였습니다.

언제든 이동할 수 있고, 무겁고 큰 가구는 이제 사지 말아야 겠다는 의지가 불끈 (아마 2~3년전 미니멀리즘, 심플...이런 트렌드도 한몫 했을 듯) 했던 시절 같습니다.

 

까사미아 체어
까사미어 체어

 

까사미아 제품으로 지금은 단종되었고 아울렛에서 두개 합쳐서 40만원정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쇼파커버가 흰색이라 검은색으로 주문제작 하느라 홈페이지 이미지를 켭쳐해서 표시했던 사진이 있기에 올려봅니다.

 

Part 2. 본격 쇼파 구매기

 

또 다시 이사를 앞두고, 쇼파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쇼파는 다소 빈약하고 그렇다고 안쓰기에는 아깝고, 그럼 믹스매치용 쇼파를 구매할까 싶었습니다.

그럼 3인용이면 괜찮은 건지, 그래도 거실 한편에 좀 폼나려면 4인용이어야 하는 것인지 망설여졌습니다.

 

신혼가구 살때도 안했던 고민을 몇날며칠을 하다  가구점 방문과 홈쇼핑 쇼파방송 할때마다 두눈이 반짝반짝하곤 했습니다.

그리하여, 2020년 5월초 쇼파 구매를 위한 여정이 다시 시작되는데, 먼저  제 마음의 찜해둔 것은  한샘과 까사미아 두개 브랜드였습니다.

 

까사미아의 경우 우아, 앤틱, 모던...취향에 따라 세련된 디자인들이 잘 뽑아져 나와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상설 전시장을 이용하면 정가 대비 30% 수준으로 좋은 가구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선택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한샘의 경우, 가장 호불호가 없는 가구타입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자체 제작 가구보다 유통에 집중하는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하여 판매되고 있지만 그래도 한샘라인 가구들을 보면 딱 우리나라 보편의 취향과 퀄리티를 유지하는 수준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예정에 없던 브랜드가 하나 훅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의미없는 리모콘 돌리기를 진행하던 중 쇼호스트말에 의하면 가구하면 L쇼핑이라며 현재 인기절정의 드라마 (부부의세계)에  협찬되고 있는 가구와 거의 유사한 디자인의 쇼파, 바로 에몬스였습니다.

사실, 홈쇼핑 시청중 구매가 손에 꼽을 만큼 아주 드문일인데 그날은 쇼호스트들이 뛰어났던지 일단 잡아두라는 그말에 [ 4인쇼파+스툴+티테이블+러그]의 가죽 쇼파를 139만원에 결제해 버렸습니다.

 

쇼호스트 조언대로 일단 잡아둔 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을 이용해 먼저 까사미아아울렛 파주점을 방문했습니다.

약 3주전에 방문해서 찜해두었던 그 아이가 있기를 소망하며 방문했지만 내 눈에 예쁜건 남의 눈에도 예쁜법입니다. 그 아이가 있던 자리는 이미 다른 쇼파들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당시 해당쇼파는 3인용 헤드레스트 포함 쇼파로 정가 127만원 가격을  90만원대 구매가 가능했었는데 말입니다.

 

파주에서 돌아오는 길, 일산 가구단지 한샘인테리어와 에몬스 가구점을 방문했습니다.

한샘인테리어내 쇼파들은 3인 가죽쇼파 기본 100만원 이상, 4인기준 헤드레스트 포함 쇼파는 세일해서 약 160만원 정도 였습니다.

 

다음으로 홈쇼핑에서 봤던 실물확인차 에몬스 방문했는데  홈쇼핑에서 제가 구매한 그 쇼파는 없었습니다.

여기저기 부부의세계 등장한 에몬스 쇼파 컷들은 매장에 붙어있는데 쇼호스트들이 이런가격 없다던 그 쇼파는 매장에 정말 없다.

사장님 적극적인 안내에 홈쇼핑에서 제품 보고 왔다는 말은 꺼내지도 못하고 대략 사장님 안내해주시는 쇼파들 보니 가죽에 헤드레스트 포함이면 3~4인 쇼파들이 백만원 후반에서 이백만원대까지 가격대였습니다.

 

집에서 차분히 다시한번 홈쇼핑 구매 쇼파를 여러 사이트, 채널에 검색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가격에서 사은품 한가지 정도 빠지면 (결정적으로 제일 마음에 안들었던 사은품 티테이블)

언제든 그 구성에, 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 그렇다면 바로 취소를 결정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5월 연휴가 길었던 탓에 쇼파 구매에 이렇게 공을 들였던 것 같기도 합니다. 까사미아아울렛이 고양스타필드에도 있다는 정보 입수하고 방문했습니다.

(Tip. 강서/일산지역에서 까사미아 아울렛 방문을 계획한다면 파주보다 고양스타필드쪽으로 물건이 훨씬 많습니다)

 

그런데 역시 제가 픽했던 그 아이들 서너개가 그것도 3인용 4인용 모두 있음에도 이미 '판매완료'상품으로 누군가네로 배송될 날짜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매장직원분 정상가 제품을 많이 할인해준다고 하지만, 전시상품 가격대를 보니 결정하기 어려웠습니다.

(Tip. 가구 전시상품이란 그저 오래되거나 디피 상품이 아니라 출고되어 배송되었다가 다시 반품/교환된 제품으로 가죽쇼파의 경우 스크래치등 고려하여 정상 제품을 할인해서 사라고 직원분 가이드 주시긴 했지만 그럼에도 마음이 바뀌진 않았습니다)

 

매장직원분과 좀 대화를 하다가 이런 전시상품이 언제 들어오는지, 내가 원하는 제품이 입고되면 연락이 가능할지 문의했고, 주 단위 2회 입고되고 매장에서 입고여부 확인 후 연락을 줄 수 있다는 정보 입수하여, 핸드폰번호를 남기는 것으로 까사미아 상담은 완료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스타필드오는길에  커다란 에몬스 대리점이 있어, 한번 다시 제대로 상담이나 받자 싶은 마음에 방문해서 이번에는 그냥 바로 얘기 했습니다.

홈방의 그 쇼파와 대리점 쇼파들이 왜 이렇게 가격이 다른지 물었고 매장직원분 얘기로는 홈방 쇼파는 정말 홈방용 쇼파일뿐, 완전히 다른 쇼파라고 원하는 사이즈, 집 평형대, 쇼파 기능 등등  하나씩 물어보고 매장 쇼파에 대해 층별 다니며 직접 앉아보고 만져보고 차근차근 설명을 들었습니다.

 

역시 상담의 힘은 강력했습니다.

가격이 최초 내 예산 대비 2배, 기존 쇼파와 믹스매치용 3인 사이즈, 최근 트렌디 칼라인 밝은베이지 선호, 리클라이너는 염두에도 안두었던 선택 기준 등등 평소 제 이성적인 판단하에 고려되어야 할 것들을 확 놓아버리는 결정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네번째 쇼파 I 에몬스 루쏘 4인용 쇼파

내돈내산 네번째 쇼파로 에몬스 루쏘 4인용  쇼파가  낙찰되었습니다.

 

에몬스 4인 리클라이너 쇼파
에몬스 4인 리클라이너 쇼파

 

아직 배송전이라 에몬스 홈페이지에서 위 사진 퍼왔습니다. 4인 리클라이너 기능 정가 280만원, 공동구매헤택으로 약 25% 할인가에 구매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아직 배송전 긴 여정의 쇼파 구입기이긴 하지만 몇가지 정리해보면 다음의 쇼파구매 Tip들로 정리된다.

 

▣ 쇼파 구매시 참고해야 할 Tip 

 

 1  쇼파 가격  특히 가죽쇼파의 경우는 가죽의 질(황소가죽, 물소가죽, 가죽두께 등)
가죽사용범위(신체접촉부위만 혹은 쇼파전체)/ 쇼파내 내장재 구성에 따라 가격대 차이가 큼.
홈쇼핑 혹은 비슷한 디자임에도 가격차가 큰 경우, 세부적인 재질과 소재비교가 필수.
 2 사이즈  보통 20평 후반에서 30평대 초반은 3인 혹은 3.5인 쇼파 사이즈 추천 (약 220mm~260mm)
4인쇼파의 경우 쇼파놓을 거실 폭이 최소 3미터 이상나와야 함. 4인쇼파 사이즈 보통 270mm~310mm
 3  헤드레스트  쇼파 구매전 전혀 몰랐던 기능인데 이번에 구매하며 앉아보니 내게는 꼭 필요한 기능.
앉는 각도에 상관없이 머리 부분을 받쳐주니 매우 편함
 4  리클라이너  사실 가격대비 선호하는 기능은 아님,
오히려 스툴을 하나 더 놓는 편을 희망하는데 이번에 구매한 쇼파모델은
최근에는 리클라이너기능 탑재한 모델만 나오는 것으로
요건 좀 사용해봐야 장단점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5  프로모션 업체마다 가격특가 등등 프로모션 활용 최대한 하기
예들들어 에몬스의 경우, 지역내 신규아파트 입주자대상 공동구매 특가를 적용하여 정가대비 약 25% 할인가 적용
한샘, 까사미아의 경우 가정의날 특별 프로모션으로 역시 20% 내외 매장 할인구매 가능
(온라인 프로모션과는 또 다르고, 매장 직원과 상담을 통해 추가 할인혜택 여지도 있음) 
 6 매장방문
상담필수
 쇼파든 혹은 다른 가구든 오래 두고두고 사용할 가구라면 나중에 온라인 구매를 하더라도 동일 상품에 대해 꼭 직접 상담 받는 과정을 통해 제품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판단해야 후회가 없음
 7  쇼파배송 가죽쇼파의 경우 스크래치 등을 고려하여 이사 후 최대한 오후에 배송받을 것을 매장직원분이 귀뜸.
(배송전일 기사님이 오전시간대만 가능하다고 얘기하셔도, 잔금 미납으로 이사가 오후 시간대 가능함을 강력히 주장하라고 어드바이스 해주심^^)

 

 

쇼파 구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쇼파 배송 후 사용기에 대한 소감은 기회가 되면 또 전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