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박이장 이전설치 하는 법

728x90
반응형

 

 

신혼가구로 장만헀던 10자짜리 옷장을 정말 오래도록 썼습니다. 신혼 단칸방에서 시작해서 새로 지은 아파트로 이사할때도 그리고 다시 전세로 옮겼던 여러 번의 이사와 함께 했죠. 그 옷장은 때로는 분해되어서, 때로는 몸통과 문짝 그대로 이사의 과정을 거치면서 문짝도 벌어지고 흰색 옷장이 점점 베이지 옷장으로 변색되었습니다.

 

🙇‍♀️ 10자 짜리 옷장의 길이는?

Tip. 저는 지금도 이 단위가 헷갈려서 찾아보곤 합니다.

1자 =30.30303 cm  즉 10자 장농은 약 3미터

 

3년전 이사하면서 드디어 옷장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일산에 오래된 아파트에 빌트인 옷장이 있을리 없고 드레스룸 있는 평수도 아니고 다른 가구는 거의 다 바꿨지만 덩치가 커서 못바꿨던 옷장을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일산 가구단지에 있던 가구점 서너군데 투어를 거쳐 최종 낙찰된 옷장은 한샘인테리어 13자짜리 붙박이장 옷장으로 그냥 배송하여 적당한 위치에 자리잡아 주고 가는 옷장이 아니라

집에 폭과 높이 끝까지 꼭 맞게 넣어주는 붙박이장 형태입니다.

 

붙박이장 설치의 장점

◎ 거의 천장 끝까지 수납 공간 확보가 가능한 점

◎ 폭에도 틈새 공간 없이 집에 꼭맞게 맞춤 제작 가능하다는 것

 

🙇‍♀️ 그런데 왜 그때는 나중에 이사갈 때는 저 옷장을  어떻게 옮길까? 라는 생각이 안났는지 모르겠습니다.

 

 

붙박이장 이전 요청시 첨부할 우리집 장 실물을 찰칵

 

 

이번에 내돈내산 26년 아파트를 사고, 리모델링을 하고, 이사업체 견적을 받으며 심각하게 질문 들어갔다.

 

Q. 저렇게 빈틈없이 꼭 들어간 붙박이장은 어떻게 이동할까?

Q. 잘 옮긴다 해도 저 붙박이장이 이사 갈 집에도 높이며 폭이 꼭 맞는 붙박이장으로 설치가 될까?

 

집 보러 오는 사람의 90%가 저 장은 원래 있었던거죠?라고 물어보는 걸 보면 다른 사람들 눈에도 이동이 쉬운 장처럼 보이지는 않았나 봅니다.

 

어쨌든 산지 2년밖에 안되는 장을 두고 갈 수는 없는데 여기저기 검색하고 찾아봐도 붙박이장을 어떻게 옮겼다는 정보는 좀처럼 찾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일단 장을 구입했던 가구업체 홈페이지를 꼼꼼히 찾아보았으니 잘 눈에 안띄더라구요.

별도로 1:1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기니 답변이 왔습니다.

🙇‍♀️ 모를 땐 오랜시간 헤매지 말고, 바로 물어보기! 저의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1. 붙박이장 이전 설치 문의 :  가구점 홈페이지 1:1 고객문의

 

 

 

 

답변 : 이동시공팀 연락처와 함께 직접 연락해야 한다는 안내입니다.

그래서 다시 홈페이지 메뉴들을 차근차근 살펴보니 다음의 과정을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한샘서비스센터 ▶ 이전설치문의 : 이전설치 항목에 따라 비용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이번에 보니 붙박이장 뿐만 아니라 해당 업체에서 구매한  부피가 큰 가구, 살림 들은 별도 비용으로 모두 업체 시공팀에 의뢰하여 이전이 가능한 걸 알았습니다.

(침대도 늘 이사업체에서 옮겼지만 프레임 조립이 처음처럼 견고하지 않아 마음에 안들곤 했는데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

 

 

 

 

2. 상담 및 예약

 

이후 과정은 고객상담 -▶ 이전설치 예약 - 현장실측 -이전실치 이런 순서로 진행됩니다.

 

이전설치 예약을 하며 통화하는 과정에서 내가 제공한 정보는 현재 붙박이장 폭과 이사갈 집의 폭이 동일한 점, 다만 높이가 다소 차이가 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확실히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기사분 답변은 현재 설치된 붙박이장 높이보다 이사갈 집의 높이가 낮으면 이전설치하며 다소 잘라내면 되어서 문제가 없지만, 만약 이사갈 집의 높이가 더 높다면 일부 자재는 따로 주문하여 붙박이장을 설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우리집의 경우는 거의 비슷할 것 같다고 사전 현장실측은 생략하고 우선 이사전날 기본장은 이전 설치하고 혹시 문제가 있을 경우 현장에서 실측하고 다시한번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주인도 없는 집에서 이사전날 붙박이장 이전이 끝나고 저녁에 퇴근해서 보니 붙박이장은 원래 이사 갈 집에 설치되어 있던 붙박이장처럼 빈틈없이 딱 맞게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기사님 말로는 높이가 이전 집보다 약간 낮아서 오히려 윗 부분을 조금 잘라냈다고 했구요.

 

3. 붙박이장 이전 비용

 

이렇게 이전한 우리집 붙박이장 시공비용은 안내표 기준으로는

8개 X 27,000원 = 216,000 이지만 실제는 25만원정도 총 비용을  업체계좌로 선입금했습니다.

차량 및 지역, 이동거리에 따라 상세금액이 다르다고 되어있긴 했는데 차로 5분내외 거리 이사임에도 불구하고 문짝 수 기준외 일부 비용이 추가되어 선 입금처리되었고 공사 후 추가비용은 없었습니다.

 

비용은 좀 들었지만 만족스런 점은 해당 가구 시공업체팀에서 직접 가구를 다시 조립하여 큰 가구 이사시 발생하는 문제들 _ 긁힘, 문짝이나 수평 안맞음에 대한 걱정없이 처음 가구 주문하여 설치한 것 처럼 깔끔하게 설치 된 점입니다.

집에 붙박이장이 있다면, 이사업체나 다른 곳 보다 해당 가구회사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전시공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가구 AS 시공팀 아니어도 신청 가능한 곳 : 숨고

 

끝으로, 이번에 붙박이장 이전 때문에 어디에 어떻게 의뢰해야 하는지 헤맸던 기억을 되살리며 다시 포털 검색창에 '붙박이장 이전설치'라고 쳐보니 아래와 같은 서비스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숨은 고수들의 재능을 기술을 이용하는 플랫폼

IT 지원이나 컨설팅 뭐 이런 폼나는 서비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붙박이장 시공 고수들만 모았다!'라는 안내가 참신하고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이용 후기들을 봐도 만족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구매했던 가구업체에서  이전 문의가 순조롭지 않다면 붙박이장 고수에게 요청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구관련 게시글]

2020/04/21 - [taste_House/가구에 대하여] - 식탁 의자 리폼기 (의자 환생)

2020/05/07 - [taste_House/가구에 대하여] - 3인용쇼파 혹은 4인용쇼파_그것이 문제로다

2020/05/22 - [taste_House/가구에 대하여] - 중고등학생 책상의 조건

2020/07/29 - [taste_House/가구에 대하여] - 거실에 어울리는 TV장 고르기

2020/06/04 - [taste_House/아파트 매매 I 리모델링] - 아파트 리모델링 5_ 붙박이장 발주

2020/09/28 - [taste_House/가구에 대하여] - 노트북 책상 고르기

2020/10/14 - [taste_House/가구에 대하여] - [학생방] 학생방 가구배치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