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거실 장식장 고르기

728x90
반응형

 

 

 

몇해전부터 '미니멀리즘'이란 말이 우리 생활 곳곳에서 굉장히 핫한 트렌드로 쓰이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우리가 거주하는 공간의 미니멀리즘, 사계절에 맞게 넘쳐나는 옷들도 미니멀리즘 나아가 폭넓은 인간관계도 찐친들 중심으로 미니멀리즘.

 

저는 다른 것은 모르겠고, 작년 이사와 함께 기존의 크고 작은 가구들 특히 쓰임새가 높지 않지만 처분하지 못했던 가구들을 정리하면서 거실, 주방 등 미니멀리즘한 공간을 지향은 했지만!  살다보니 왜 소소한 짐들이 이렇게 생겨날까요?

아직 선뜻 구매하지는 못했지만 거실 한편에 장식장이 하나 있었으면 합니다. 작은 소품들도 넣어놓고 자주 쓰지만 보관이 마땅치 않은 물건들도 넣어놓고 그런 장식장이나 선반이 하나 있었으면 해서....오늘은 거실 장식장 아이쇼핑 먼저 볼까 합니다.

 

먼저, 장식장 고르는 팁입니다.

 

1. 장식장을 배치하는 거실과의 조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전체적인 거실 분위기, 거실의 다른 가구와 어울리는 것들로 먼저 골라봅니다.

2. 디테일하게는 거실의 중심인 소파나 테이블과의 컬러 조화 (보통 톤앤매너라고 ....유사 컬러 중심) 또는 기존 가구들과의 소재의 조화를 고려합니다.

 

저희집 거실임다 ㅎ

 

 

🙇‍♀️ 이상의 팁에 의하면 저희 집 거실의 소파는 회색 가죽이고  벽걸이형 TV 아래 수납장은 우드컬러와 흰색이 섞인 원목으로, 얌전하게 간다면 역시 무채색 계열의 장식장이 맞을 것 같습니다. 혹은 무채색이지만 소재를 달리하여 메탈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장식장 종류

 

출처 I 이케아 홈페이지

 

 

1. 소품배치가 드러나는 선반형

2. 속이 들여다 보이는 유리형 미닫이 혹은 여닫이문의 장식장

3. 속이 보이지 않는 캐비닛형 등

 

🙇‍♀️ 저는 선반형은 오픈되어 있어서 어디다 두어도 답답함은 없지만  먼지도 앉고 물건도 떨어질 염려가 있어서, 캐비닛형은 안에 물건을 넣어두면 안보여서 아예 안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굳이 한다면 안이 보이며 문짝이 있는 형태의 장식장을 고를 것 같습니다.

 

 

장식장 브랜드

 

이케아

 

가성비 높은 다양한 종류의 장식장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클래식한 목재 장식장부터 커러감 있는 철재 보관함, 슬림한 신발장 용도 까지 여러가지 디자인과 소재의 장식장/수납장을 만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선반형 장식장인  칼락스 선반 유닛입니다. 

책장, 소품장으로 사용하기 좋은 심플한 프레임의 선반으로, 서랍으로 추가 조합이 가능합니다.

깔끔한 흰색과 검은색, 원목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며 뒷면도 같은 색상으로 마감되어 있어 파티션으로도 활용가능핟.

각 간에 채워 넣는 도어식 인서트를 따로 구매해 집에 필요한 형태로 구성 하여 사용 가능함

 

이케아 장식장 가격은 소재와 디자인. 조합에 따라 4.5만원대 부터 4,50만원대까지 폭넓다.

 

 

스탠다드 에이 책장

 

출처I 스탠다드 에이 홈페이지

 

가성비보다 좋은 재질의 오래도록 쓰는 견고한 장식장이라면 이런 브랜드의 제품도 있습니다.

게다가 주문 제작해서 다양한 크기로 제작이 가능해서 나만의 장식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디자인으은 위로 올라갈수록 사선으로 좁아지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원목선반이 주는 단조로움을 피한 것입니다. (사진 오른쪽 아래 컷)  원목 뒷판의 스틸 부착이 책이나 물건이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잡아준다. 가격은 목재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120만원대 ~150만원대 수준이다.

 

부록] Steel Round Table

 

🙇‍♀️ 장식장 때문에 검색했는데, 제 눈에 딱 꽂히는 원형테이블이 있네요 ^^

 

 

 

USM HALLER

 

 

세계 최초의 모듈가구로 알려진 스위스 브랜드 USM HALLER.  모듈가구라고 불리지만 우리가 이해하기 쉽게는 시스템가구라고 생각하면 된다.  공간에 맞게 취향것 가구들의 조합하여 추가 구매하여 배치하거나 조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가구의 형태가 다용도로 장식장, 거실장, 책장 등 쓰임새가 높고 컬러도 다양하다. 

 

가격은 모듈 1개 구성 140~150만원대입니다. 

 

🙇‍♀️ 위에 사진 기준으로는 300만원~400만원 정도 할 것 같네요.

 

 

 

 

🙇‍♀️ 최근 방송을 통해 연예인들의 거실,침실에서 자주 보여지면서 더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진 가구이죠.  저도 오늘 본 장식장 브랜드, 디자인 중에서는 가장 눈길이 가는 가구이긴 합니다. ㅎ

 

 

 

랜덤북케이스

 

 

이탈리아 MDF사의 북케이스입니다. 제품명처럼 가로세로 간격이 랜덤하게 배열되어 감감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북케이스로 책과 장식품을 올려 마치 고급 호텔 로비 혹은 모던한 서재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6mm의 얇은 원목으로 짜여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며, 캐비닛 형태의 장과  함께 구성하는 조합도 가능합니다.

 

 

 

🙇‍♀️ 이외에도 국내브래드 까사미아, 리바트  및 개별 주문 제작받는 장식장, 해외브랜드까지 가구의 세계는 알면 알 수록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가구의 브랜드, 가격 보다는 우리집에 나의 쓰임새에 맞는 가구, 장식장 고르기가 첫번째가 되어야겠죠. 그래도 가끔 안목 개발 차원에서 해외브랜드 가구 탐색은 즐거운 시간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