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아이방 블라인드 추천

728x90
반응형

 

 

딱 1년하고 한달 전 38평 아파트 올수리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사하면서 각종 인테리어나 가구, 가전도 많이 바꿔서 이 블로그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그때는 최선을 다한 선택이고 꽤 만족스러웠는데 1년쯤 살아보니 다음에 리모델링을 한다면.....이렇게. 다음에 인테리어를 한다면....저렇게. 나름 살면서 느낀 점들이 하나 둘씩 생깁니다.

그리고 어쩜 이것이 더 찐정보 일 것 같아서 정보공유 차원에서 또 진심 나중에 저희 집 이사할때 잊지 않으려고 하나씩 살면서 느낀 점들 정래해 봅니다.

 

아파트 인테리어 1년후 _아이방 블라인드 

 

아이방 창문_ 무엇을 달 것인가?

 

 

아마 처음 고민은 그렇게 시작되었던 것 같다. 아이들 방 창문에 무엇을 달 것인가? 안방이나 거실 창은 당연히 커텐으로 고민도 안했는데, 아이들 방은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유는 그래도 아이들방인데 거실이나 안방에 다는 완전 모던한 커텐을 달기에 너무 밋밋하지 않을까?  그럼 뭔가 무늬나 컬러감 있는 커텐을 달아야 하는데 그동안 아이들 방에 고심해서 주문하거나 샀던 커텐 중에 마음에 쏙 드는 것은 없었습니다.

두번째는 이제는 본격 공부할 시점인데 커텐의 흔들림도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사실 마음은 이미 블라인드로 기울어져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블라인드로 결론 짓고 다음으로 '블라인드 종류'를 알아보면서 블라인드가 얼마나 다양한지 소재별, 형태별, 기능별 등등 알면 알수록 선택장애가 오는 것이 인테리어이구나 싶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고민중이라면 아래 글이 다소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전 글 ]

 

아파트 리모델링 11 _블라인드 종류

자의반 타의반 저층아파트에서 오래 살다보니 바깥에서 안이 또는 안에서 바깥이 보이는 시야에 대해 민감하다. 이번 이사 역시 1층 아파트로 베란다에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었다. 집안에 설

taste-life9.tistory.com

 

하지만 이런 학습에도 불구하고 저의 선택은 당시 너무 금방 결정되었는데 당시 인테리어를 담당했던 실장님이 요즘 대세가 콤비블라인드고, 올수리 인테리어에 포함해서 진행해도 되지만 본인 브랜드는 아무래도 가격이 있으니 따로 견적을 받아 진행하라고 찐 귀뜸까지 해주었습니다. 

 

 

콤비블라인드. 패브릭 원단과 망사원단이 교차로 작동하는 이중구조로 채광조절 그리고 답답하지 않게 외부로 부터 실내 차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는 저희집 아들내미 방인데 패브릭으로 차단한 상태입니다 패브릭과 망사 원단 교차는 가장 상단의 왼쪽 이미지 블라인드가 그런 상태입니다.

 

콤비블라인드는 사용해보니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볍습니다. 블라인드 원단이 패브릭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작동시에도 전혀 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깔끔합니다. 컬러는 다양한테 저희 집은 흰색으로 통일했고 커텐에 비해서 확실히 깔끔한 느낌입니다.

작동이 용이합니다. 가벼운것과 같은 장점으로 우드나 다른 소재의 블라인드에 비해서 훨씬 올리고 내리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대로 패브릭과 망사의 교차로 블라인드지만 전체적인 채광조절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렇게 장점만 있었으면 좋겠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햇빛이 완전히 차단되지 않습니다. 낮에도 또는 여름철 해가 일찍 뜨는 경우 잠을 자는데 햇빛이 투과됩니다. 저희집 중고등생이 이 점 때문에 강력하게 커텐 교체를 요구해 왔습니다 ( 1년이 지난 지금도 들어주고 있지는 않지만 미안해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숙면이 중요한 시기인데 본인이 맞춰 놓은 기상 시간보다 햇빛 때문에 아침 잠을 설치니 짜증을 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방은 블라인드가 갖는 장점으로 커텐보다 블라인드 추천합니다. 특히 다른 소재보다 패브릭으로 된 콤비 블라인드 추천하지만 저희 집처럼 가벼운 직조의 패브릭이 아니라 열차단, 빛차단이 확실히 되는 소재로 고르시길 권합니다.

 

암막 콤비 블라인드

 

최근 찾아보니 '암막콤비블라인드'라고 주로 베란다나 실외 차단용으로 쓰는 콤비블라인드가 있던데 아이들 방도 채광이 좋다면 그냥 콤비 블라인드 말고 '암막콤비블라인드'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리모델링 1년 후 살아보니 리뷰 첫번째는 방주인들의 클레임이 꽤 있었던 아이방 블라인드 였습니다.

그외 블라인드 설치시 주의할 점이나 가격은 아래 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글 _블라인드 설치과정]

 

아파트 리모델링 12_블라인드 설치하기

앞서 블라인드 종류에 대해 먼저 살펴봤다. 아파트 리모델링 11 _블라인드 종류 자의반 타의반 저층아파트에서 오래 살다보니 바깥에서 안이 또는 안에서 바깥이 보이는 시야에 대해 민감하다.

taste-life9.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