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그래놀라 추천 이유

728x90
반응형

한 1~2년 된 것 같은데  식사대용으로 사무실에서 종종 먹는 것이 그레놀라입니다. 요구르트 혹은 우유랑 먹으면 곡물류라 그런지 제법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시리얼'과 뭐가 다를까요? 최근에는 대부분의 제품이 '그레놀라'로 불리는데 차이가 있는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마침 벌써 세번째 구매하고 있는 코스트코 그레놀라와 언젠가 딸내미가 먹겠다고 1+1으로 사놓고 먹지 않고 있는 켈로그의 그레놀라가 있어서 비교도 해볼까 합니다.

 

먼저 그레놀라 의미부터 찾아 봤습니다.

 

그래놀라  뜻

 

 

그래놀라는 다양한 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혼합하여  만든 아침 식사를 말합니다.

넓은 의미로는  곡류를 가공하여 바로 먹을 수 있도로 만든 식품을 시리얼이라 부르고  재료가 비슷한 것으로는 뮤즐리가 있습니다. 

단, 뮤즐리는 재료에 별다른 조리 없이 먹는 반면에 그래놀라는 꿀이나 당분으로 재료 알갱이를 뭉쳐서 오븐에 구워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꿀이 들어가서 뮤즐리 보다 단맛이 강하고 오븐에 구워서 더 바삭한데 큰 의미에서는 그레놀라도 뮤즐리에  포함된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그동안 마트, 광고에서 쉽게 접했던  콘프레이크를 곧 시리얼로 알고 있지만 시리얼 역사에서 가장 먼저 식품으로 발명된 것은 그레놀라입니다.

1869년 뉴욕의 케일럽 잭슨(James Caleb Jackson)이라는 사람이  섬유소가 풍부한 곡물가루를 물에 반죽해 굳힌 그래뉼라(Granula)라는 최초의  시리얼 개발했지만  이 그래뉼라는 아무 맛도 나지 않았으며, 딱딱했기 때문에 먹으려면  먹기 몇 시간 전에 물에 불려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던 그래뉼라를 좀 더 간편한 아침식사로 바꾼 사람이 존 하비 켈로그(John Harvey Kellogg)입니다.

 [참고] 나무위키

 

🙇‍♀️  시리얼, 그레놀라, 뮤즐리 거의 비슷한 곡류 가공 식품으로 보면 되겠고 켈로그가 사람 이름인 것은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

 

 

 

 

코스트코 그래놀라 I  캘로그 그래놀라

 

 

코스트코 그래놀라 

제품명 :  부룩팜 에센셜 그레놀라 1Kg

가격 : 14,990원  (매장 혹은 온라인에서도 10% 할인 행사를 진행함, 실 구매가격 13,490원), 100g당 1,349원

제품설명 : 살짝 구운 코코넛, 해바라기씨와 호박씨의 맛있는 조합에 호주 부시 허니로 버무려 시나몬 가루를 살짝 더한 그래놀라입니다. 

 

캘로그 그래놀라 

제품명 : 켈로그 그래놀라 통귀리  500g

가격 : 8,880원 (매장 혹은 온라인몰에서 조금씩 차이 있음. 온라인몰 5,000원대 판매 시 택배비 3,000원 별도)

제품설명 : 구리 57% 로 만든 오트그레놀라가 들어간 통귀리 그래놀라

 

🙇‍♀️ 기본 정보에서 보이는 차이는 가격은 코스트코가 용량대비 더 나은 듯싶지만 캘로그도 2개 가격을 할인해서 13,000원~14,000원대 초반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거의 비슷합니다.

 

 

 

코스트코 그레놀라 상세정보

제품명 브룩팜 에센셜 그래놀라 1kg
식품의 유형(농수축산물의 경우, 품목 또는 명칭) 곡류가공품
생산자 및 소재지 BROOKFARM PTY LTD / 호주
제조연월일,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1년
포장단위별 내용물의 용량 1kg
생산자 / 수입자 BROOKFARM PTY LTD / (주)코스트코코리아
원재료명 및 함량 압착귀리, 코코넛, 해바라기씨앗, 벌꿀, 귀리겨, 호박씨앗, 타피오카,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기타소금, 계피가루
영양성분(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영양정보) 1회 제공량(100g)당 함량, 열량 435kcal, 나트륨 105mg(5%), 탄수화물 43g(13%), 당류 10g(10%), 식이섬유 10g(40%), 지방 26g(48%),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0g(67%),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2g(22%)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유전자변형식품 여부 해당사항 없음
수입식품안전관리특별법에 따른 수입신고를 필함 여부 수입식품안전관리특별법에 따른 수입신고를 필함
관련 법률에 따른 소비자 안전 주의사항 이 제품은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이 있는 호두, 잣을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 코스트코 그래놀라는 호주에서 수입하는 제품인데 친환경 이미지가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곡물류는 꿀이나 기타 가루들을 제외하고 압착귀리, 코코넛, 해바라기씨앗 등 6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 당 435Kcal이고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입니다.

 

 

 

켈로그 그래놀라 상세정보

 

🙇‍♀️ 켈로그 그래놀라는 캘로그사 기술로 우리나라에서 제조, 유통되는 식품입니다.  원재료가 벨기에산 통오트프레이크, 오트라이스 크리스피, 퍼프드오트, 쌀가루, 캐나다산 구운 통귀리 등입니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하지만 곡물 그 자체보다는 1차 가공된 곡물류들이 다양하게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칼로리는 100g 당 415Kcal로 코스트코 그래놀라 보다는 조금 낮은 편입니다.

 

그레놀라 내용물 비교

왼쪽 I 코스트코 그래놀라  오른쪽 I 켈로그 그레놀라

 

두 곳의 그래놀라 내용물을 꺼내서 비교하면 다양한 곡물이 보이는 왼쪽 사진이 코스트코 그래놀라이고, 스낵류처럼 보이는 것이 캘로그 그래놀라입니다.

식감과 맛을 비교하자면 코스트코 그래놀라는 생각보다 단 맛이 덜하고 곡물별 다양한 식감이 느껴집니다. 반면에 캘로그 그래놀라는 달달함이 가미된 고소한 스낵 같고 식감도 훨씬 바삭합니다. 실제 저희 집 아이들이 오가다 과자처럼 입에 털어 넣기도 합니다.

 

🙇‍♀️ 저는 두 제품을 비교할 때 영양소까지 깨알 비교는 못했지만 그래도 식사대용 좀 더 건강한 그래놀라는 코스트코 제품으로 보입니다. 다만 맛이나 식감으로만 보면 어린아이들의 경우  캘로그제품이 그래놀라 입문용으로는 더 나을 듯싶습니다.

 

최근 그래놀라를 더 좋은 곡물로 홈메이드 하는 레시피도 많은 것으로 알고 저도 언젠가 해보려고 적어도 두었습니다만 곡물에 꿀울 버무려서 오븐에 굽기가 실천은 쉽지 않습니다. 위에 제가 비교한 제품 말고도 다이어트 그래놀라, 프로틴그래놀라 등 기능을 강조해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이 워낙 다양합니다.

그래놀라 만들기를 목표로 하기보다 좋은 그래놀라들 구매해서 일단 먹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