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 아페티나 화이트 치즈 후기

728x90
반응형

저는 평소 유제품을 즐기지는 않지만 빵이나 샐러드와 곁들여 먹는 치즈는 좋아도 하고 다양한 종류들을 접해보려 합니다.  그래서 종종  전혀 먹어보지 않았던 제품도 호기심에 사보는데 오늘은 반전 매력있는 귀여운 화이트 치즈 후기입니다.

 

알라 아페티나 화이트 치즈 

 

현재 마켓컬리 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저는 오프 매장에서 구매를 해서 사전 정보나 리뷰없이 구매했습니다. 용기를 들어보고 출렁여서 부라타치즈처럼 일단 액체에 담겨 있구나 정도와 부라타치즈의 미니 버전이 아닐까 생각하며 샀습니다.

 

알라 아펜티나 화이트치즈

 

중량  및 칼로리 : 200g ( 520Kcal, 1통 기준)

재료와 성분 : 덴마크산 원유 사용 (염소유나 양유 대신 우유를 사용해 고소함 배가됨)

브랜드 : 유제품으로 유명안 알라 Arla의 아페티나 APETINA

 

 

참고 ㅣ  알라 크림치즈

 

🙇‍♀️ 어느 나라에서 온 것인지 확인도 안하고 샀는데 덴마크 제품이었네요. 생각해보니 일전에 먹었던 크림 치즈가  같은 브랜드였네요. 그 제품은 이케아 식품 코너에서 구매했는데 덴마크 제품이라 그랬겠네요

 

 

아페티나 화이트 치즈 포장방식

 

 

처음 뚜껑을 열면 거의 흘러내릴 정도로 액체가 꽉차게 들어 있습니다. 저 처럼 수저로 떠 보지 않으면 안보일 치즈가 안보일 정도로 뿌연 액체인데 나중에 설명을 보니 소금물이었습니다.

소금물에 포장된 이유는 치즈가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나중에 마켓컬리에서 찾아보니 '제품 개봉시 소금물이 쏟아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라는 친절한 안내가 있을 만큼 소금물이 꽉 차 있습니다.

 

그리고 용기 옆에 삐죽히 올라온 하늘색 고리를 잡아 올려보고 귀여운 패키징에 반했습니다. 용기 안에 작은 채반 바구니처럼 치즈만 쏙 건져 올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남은 치즈를 보관할때도 이 소금물에 그대로 보관해야 유통기한이 조금 더 보전된다고 하니 참고해야 겠습니다. (🙇‍♀️저는 치즈가 안보여서 일부 쏟아 버렸거든요 )

 

 

화이트 치즈 활용 I 홈메이드 샐러드 

 

이 치즈를 사면서 몰캉한 미니 브라타치즈를 예상 했는데  전혀 다르게 질감은 페타치즈처럼 힘을 조금만 가해도 부스러집니다.  따로 자르거나 할 필요가 없어서 저는 바로 홈메이드 샐러드에 활용해 봤습니다.

 

 

냉파(냉장고 파먹기) 가 목적이었던 홈메이드 샐러드의 주재료는 먹다 남은 쌈채소를 계란, 오이, 단감입니다. 그리고 치즈를 좀 올려봤습니다.

이 과정에서 당연히 치즈 한조각을 먼저 맛 봤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 치즈의 짠 맛 세배 정도의 짠 맛이 확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이 블로그 쓰면서 짠 맛의 정도를 물에 5~10분정도 담가서 사용하라는 팁을 이제야 확인했으니 원래 그런 맛인줄 안거죠 ㅜㅜ

 

하지만 그런 짠 맛에도 불구하고 치즈의 풍미가 계속 안먹을 수 없을 정도로 너무 훌륭하고 찐으로 고소했습니다. 저는 짠 맛의 중화용으로 달달한 소스와 씨리얼 토핑을 뿌려 치즈를 채소나 과일과 같이 먹었더니 홈메이드 샐러드임에도 레스토랑 샐러드 맛 못지 않았습니다.

바로 아페티나 화이트 치즈가 크게 한 몫 하더라구요.

 

 

 

기타 아페티나 화이트 치즈 활용법

 

마켓컬리 가이드에 나온 바로는 수프에 넣어 조리하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배가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 카나페에도 한 조각씩 얹어서  활용해도 좋을 것 같고  다른 분들 후기 보니 떡볶이에 곁들여 색다를 치즈떡볶이 맛을 즐긴 분들도 계셨습니다.  아무튼 웬만한 치즈 들어가는 요리, 토핑 치즈로는 다 잘 어울릴 듯 싶게 치즈 자체가 굉장히 진하고 맛 있습니다.  

 

식감이나 용도가 좀 다르지만 가격이 훨씬 비싼 브리타치즈 보다 치즈의 맛은 아페티나 화이트 치즈가 개인적으로 더 나은 듯 싶습니다.

 

보통 치즈 100g을 만들려면 우유 약 1000ml가 필요하다고 하고 치즈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도 굉장히 많아 아이들 뿐만 아니라 저 처럼 건강검진 할 때마다 칼슘 섭취를 권유받는 사람들에게도 너무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우유를 즐기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소화 때문인데 치즈에는 우유에 비해 굉장히 적은 유당만 함유되어 있어 평소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속이 편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치즈들 경험하고 공유해봐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