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집 구경 I 탐나는 다이닝테이블과 체어

728x90
반응형

 

우연히 잡지를 보다가 모 연예인의 최근 이사한 집 인테리어 사진에 꽂혔습니다.

모던하고 깔끔하지만 저의 취향인 아늑하고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이 다 묻어나는 다이닝룸. 특히 식탁이라고만 하기에는 더 멋져 보이는 다이닝테이블과 의자들의 구성과 컬러 조합, 재질 모두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출처 I 리빙센스

 

 

언제고 식탁을 바꾼다면 꼭 참고하고 싶은 조합이라 어디 제품인지 유사한 제품들은 어떤 거서이 있는지 등등 남의 집 구경하면서 사전에 인테리어 스크랩도 해봅니다.

 

 

모던하지만 아늑한 다이닝 룸

 

출처 I 리빙센스 _배우 이소연의  다이닝룸

 

위에 한컷의 사진이지만 '모던'과 '편안함'이 잘 배합된  그림 같은 다이닝룸입니다.

모던함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식탁과 테이블 보다는 배경이 되는 흰색 마감의 벽 그리고 대리석 (혹은 폴리싱이나 포셰린 타일로 보이는 ) 바닥의 군더더기 없는 심플함에서 비롯되어 보입니다.

다음으로 '편안함'을 담당하는 식탁과 체어에 대한 정보는 다행히 잡지에 가구의 출처가 있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주방의 다이닝테이블은 한샘도무스 하트만 원목 테이블.

◐ 의자는 빌라레코드 레오 암체어

 

 

 

 

한샘도무스 하트만 바움 월넛 식탁

  

 

한샘도무스 하트만 바움 월넛 식탁 사이즈한샘도무스 하트만 바움 월넛 식탁 이미지
한샘도무스 하트만 바움 월넛 식탁

 

 

한샘도무스는 한샘에서 나오는 가구 중 프리미엄 라인으로 수입 가구들 비중이  꽤 되는 것으로 압니다. 하트만 월넛식탁도 상세 정보를 보니 상판은 독일의 3대에 걸친 마이스터 자격증을 가진 독일 원목 전문 브랜드에서 수입한 것이고, 하부는 스틸은 국내 제작한 것입니다.

 

하트만 바움 월넛 식탁 상세정보

 

○ 구성 :  상판 + 다리

○ 원산지/제조/수입 : 상판 _ 독일/ 하트만/ 한샘도무스  하부 _국내/ 한샘도무스

○ 색상 : 월넛

○ 크기 :  3가지 사이즈 ( W 150 cm X  D 90cm  X H 74cm,  W 180 cm / W 200 cm ), 상판두께 4cm  동일

○ 가격 :  180cm 기준 2,990,000 원

 

 

 

 

🙇‍♀️  상판두께가 무려 4cm 라고 하니 그 견고함, 무게 등이 예상됩니다.  사이즈는 세 가지가 있는데 현재 한샘도무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80cm 기준 식탁만 판매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리고 확실히 원목 상판, 원목 하부 보다 디자인된 스틸이 하부로 결합된 것이 좀 더 세련되 보이고 모던한 느낌입니다.

 

[ 참고 ]  까사미아 플란조테이블 1800

 

까사미아 플란조테이블 1800 세트
출처 I 까사미아 홈페이지

 

◐ 까사미아 플란조테이블 1800 세트 (의자 4포함)  2,359,000원

 

한샘도무스 하트만 식탁이 가격대가 있는 만큼 유사한 디자인의 국내 제품들을 좀 찾아봤습니다. 약간 다르지만 까사미아 플란조테이블이 비슷하고 의자까지 포함된 구성이 약 240만 원대입니다. 하지만 그냥 사진으로만 봐도 확실히 상판의 두께, 원목의 함수율 (수분 정도),  원목 가공방식 등 품질 차이는 감안해야 합니다.    

 

 

빌라 레코드 레오 암체어 

 

식탁 정보를 찾아서 다른 디스플레이 이미지 등을 보고 나니 전혀 새롭지 않았습니다.  제가 잡지 속 다이닝 룸에서  꽂혔던 핵심은 의자 였던 것 같습니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빌라 레코드의 레오 암체어에 대해 구경 좀 해보겠습니다.

 

미드 센추리 시대의 감성, 빌라 레코드 VILLA RECORDS

공간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임성빈 디자이너의 가구 브랜드 빌라 레코드 

빌라 레코드 로고

🙇‍♀️  위의 소개글을 보니 MBC 프로그램 구해줘홈즈에도 자주 나오고 모 여자 배우랑 결혼한 그 인테리어 다자이너의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1960~1970년대 미드센추리 감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 가구들을 직접 디자인, 제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빌라 레코드'가 들어간 개인들 블로그를 보니 신혼 가구로도 많이들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쇼룸은 예약제 운영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SHOWROOM  10:30 - 18:00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5길, 18 지하 3층(T 02-703-6070)

 

 

 

 

 

레오 암체어 

 

레오 암체어 2
레오 암체어 

 

재질 : 폴리싱 스테인리스 스틸, 패브릭

컬러 :  블랙패턴, 브라운패턴, 오렌지패턴, 카멜패턴

사이즈 :  W620 D 620 H 860

가격 : 530,000원   (배송비 15,000원/ 1개 가격)

 

가격 빼고는 컬러, 디자인 , 재질 다 마음에 듭니다.  (🙇‍♀️ 잡지 속 모 배우의 집 같은 구성이라면 식탁과 의자까지 600만 원대입니다 )

산뜻한 레오 암체어가 묵직한 원목 상판 식탁과 이질감 없이  어우러져서 원목과 원목 또는 원목과 가죽의 식탁 의자 구성보다 훨씬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된 듯합니다.  

 

나중에 식탁과 의자를 바꾼다면 꼭 고민하거나 참고할 조합이라 남의 집 구경 겸 리뷰 남겨봅니다.

그리고 빌라 레코드에는 레오 암체어 외에도 테이블, 조명 다른 의자들도 예쁜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가구,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홈페이지 방문이라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