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ery] 웨스트진 엘리게이터 & 파이밤만주

728x90
반응형

과거에는 명절 선물이라고 하면 과일상자나 샴푸,비누 등 생필품세트, 김, 한과 등등이 주류 였다면 최근에는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티 종류나 과일들도 애플망고, 무화과, 아보카도 등으로 다양해졌습니다.

이번 구정 명절 선물로 받기도 하고 저 역시 선물하기도 한 맛있는 베이커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웨스트진베이커리

 

웨스트진베이커리 풍동점

 

웨스트진베이커리는 1997년 오픈해서 20년 이상된 제과점으로 이곳에서는 소량 생산 및 당일판매를 윈칙으로 하고 있어서 구매한 빵들은 늦어도 이틀 안에 먹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일산에 위치한 베이커리로 일산에 세군데 각각 본점과 분점들이  있습니다.

덕양구 화정동에 있는 곳이 본점 그외 풍동점과  일산동구 위시티에 분점이 있는데 이곳의 대표 베이커리들은  매장 판매외에  온라인 판매로 전국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합니다. 

 

https://www.westgin.com/

 

{=gMall.westginbakery}

(주)웨스트진베이커리

www.westgin.com

 

이번 구정 다음날 오전 11시쯤 풍동점을 방문했는데  대표메뉴인 엘리게이터파이와 만주는 이미 거의 다 팔려나가고 없어서 만주는 남은 것 전부와 엘리게이처 파이 3판을 살 수 있었습니다.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호두가 들어간 빵과 체다치즈 빵을 사서 맛보았는데 두가지 다 재료가 어찌나 듬뿍 들어갔는지 호두브레드가 제 입맛에 좀 달았던 것 빼고는 일반 빵들도 맛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주문. 포장은 이렇게 됩니다

 

웨스트진베이커리의 대표메뉴이자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엘리게이터파이와 파이밤만주는 각각 또는 섞어서 다양한 조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명절에 제가 받은 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웨스트진베이커리 로고가 들어간 흰색 직사각형 박스에 포장되어 배달됩니다.

 

 

 

저희 집에 온 박스는  엘리게이터4판+만주10개(특대박스) 입니다. 가격은 34,000원입니다.

이외에 조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엘리게이터만 만주만 혹은 두가지를 위와 같이 섞어서 여러가지 세트들이 있습니다.

 

 

엘리게이터 

 

웨스트진베이커리의 유명한 엘리게이터파이 입니다. 91겹의 층을 이루는 파이라고 하는데 실제 먹어보면 두께는 별로 두껍지 않은데 씹었을때 폭신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파이들 보다 훨씬 부드러운 식감에 파이 조각에 하나씩 올려진 피칸도 고소합니다. 크기도 시중  마트에서 파는 파이종류의 두배 정도 크기로 두세게 먹으면 아침에 커피한잔과 식사대용은 충분합니다.

이번 설에서는 20대 조카들이 맛있다고 칭찬해준 디저트로 1등 이었습니다. 

 

파이밤만주

 

 

수제 파이만주 입니다. 그냥 밤 앙금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밤 알갱이가 덩어리로 들어 있어서 앙금 맛이 특별한 만주이고, 앙금을 감싸고 있는 빵은 엘리게이터 만큼 겹겹이는 아니지만 빵 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을 만큼 고소하고 딱 좋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주는 젊은이들 보다는 어르신들에게 좀더 인기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구성에 따라 다르지만 가격대가 2만원~4만원대 미만으로 조금 특별한 선물을 부담없이 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자에 들어있는 안내문에 보면 냉동 보관도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 오래 두고 먹을만도 합니다.

 

 

먹는 것은 아무리 잘 설명해 보려해도 늘 설명이 아쉽습니다.

웨스트진베이커리의 엘리게이터와 파이밤만주. 폭신하고 고소하고 속이 꽉찬 가격대비 너무 괜찮은 파이와 만주.

기회되면 꼭 한번 먹어보세요. 강추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