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의류 건조기 놓는 방법

728x90
반응형

얼마 전  의류건조기 구매를 고민하는 후배에게 건조기는 워킹맘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필수템이라고 꼭 사라고 강조했더니 놓을 자리가 마땅치 않다고 했습니다. 

최근에는 신축 아파트 혹은 주택 리모델링시 세탁기와 의류 건조기는 필수품으로 두 개 가전의 배치 공간이 따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습니다만 구축 아파트 혹은 평수가 넓지 않은 경우 의류 건조기를 어떻게 어디에 둘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저희 집도 트윈워시 세탁기와 16Kg 이상 대형 의류건조기를 쓰고 있는데 세탁기는 주방 옆 베란다 전통적인 세탁기 자리에 그리고 건조기는 베란다 제일 끝자락에 붙박이장을 철거하고 배치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류 건조기는 몇 년째 써보니 너무 필수 가전이라 남들은 어디에 어떻게 두고 쓰는지  아이디어 차원에서 정보를 좀 찾아봤습니다. 

 

 

집 안  한구석에 수납형 배치 

 

수납형 배치

 

집 안 베란다 한쪽 끝이나 다용도실 등 자투리 공간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배치하되  남는 공간도  수납 선반 등을 두어 빈틈없이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에 필요한 용품을 가까이 둘 수도 있고, 가전제품 컬러와 수납공간 컬러에 통일감을 줄 경우 가전이  빌트인 되어  있는 심플한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단,  위와 같이 세탁기아 건조기를 직렬로 설치할 경우에 몇 가지 확인해야 조건들이 있습니다.

 

[설치 공간 확인하기]

  • 건조기와 세탁기를 설치 할 공간의 온도는 5도~35도 정도를 유지
  • 건조기와 세탁기의 뒷면과 벽면 ㅅ가이에는 10cm 정도의 간격을, 제품의 양옆으로는 최소 5cm 이상의 공간 확보하기
  • 공간의 높이는 최소 220cm 이상, 깊이도 최소 150cm 이상 확보하기
  •  

출처 I LG전자 고객지원실

 

  • 세탁기와 건조기의 브랜드가 다른 경우 사전에 설치하시는 분에게 설치 가능 여부 확인하기

 

별도 세탁실 (다용도실)

 

별도 세탁실

 

평수가 넓은 집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놓을 수 있을 정도의 세탁실 공간이  있어 건조가 배치가 세탁기 옆으로 혹은 위로 좀 더 자유롭습니다.

공간이 어느 정도 확보되는 실외 공간이라면 간단히 손빨래 할 수 있는 수도사용 혹은 실내라면 다림질이나 빨래를 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면 훨씬 효율적입니다.

 

 

드레스 룸

 

드레스룸 설치한 건조기

 

요즘은  드레스룸에 옷을 살균해주는 스타일러를 함께 배치하긴 하지만 드레스룸에 건조기를 두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옷들을 건조하고 바로 정리해서 드레스룸에 보관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단 이때는 건조기를 전기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주방 혹은 베란다

 

주방에 배치한 세탁기와 건조기

 

 

장소가 마땅치 않는 경우 가장 많이 배치하는 경우가 주방 혹은 베란다입니다. 주방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한 배관을 위해 크게 공사하지 않아도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리해보니 공간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서는 어디에 놓든지 직렬 배치가 최선인데, 각각의 사이즈 등으로 그렇게 설치가 어려울 때는 넓은 집으로 이사 가서 나란히 놓고 쓰는 것을 희망해야 하네요. 일다 후배에게는 너무 큰 사이즈보다 기존 세탁기 위로 올릴 수 있는 사이즈의 건조기 구매를 추천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