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예쁜식탁 구경

728x90
반응형

결혼 20년차 신혼시절 가구는 거의 없다고 봐야하는데  용도는 다르지만 지금도 집에 있는 것이 선물받았던

2인용 식탁과 의자입니다.

장이나 쇼파, 침대에 비해 그나마 가구 손상이 적고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었던 가구라...이젠 20여년의 세월이라는 의미때문에 나름 간직하고 있는 가구입니다.

 

얼마전에 룸메가 사무실을 이전하며 현재 집에서 쓰는 식탁을 책상으로 쓰고 다시 식탁을 사겠냐고 묻더라구요. 제 대답은 No 였습니다. 이유는 식탁은 다른 어떤 가구보다 내부 평수에 맞게 둘 수 있는 가구라 현재 4인용 식탁을 더 크게 바꾸거나 원형으로 바꾸기 어렵다면 그냥 써야지 싶었습니다.

 

현재 우리집 식탁 (까사미아)

 

 

아무튼 2인용식탁에서 6인용 식탁 그리고 다시 지금 4인용 식탁까지 과정을 거쳤는데요, 문득 요즘 어떤 식탁 스타일이 유행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냥, 구경입니다. 하지만 언제가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면 바꿔보고 싶은 제가 픽한 식탁 스타일 모아봤습니다.

🙇‍♀️ 그리고 수입가구가 아닌 경우 과거에는 우리나라 주요 가구브랜드 제품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최근에는 모르는 가구 브랜드들도 너무 많더군요. 이 기회에 그런 가구브랜드들도 함께 살펴봅니다. 

 

 

식탁고를때 일단 기본적인 고려사항

 

 

식탁 재질인데 요즘은 상판이 나무인 것 외에도 세라믹식탁이 많더라구요. 

식탁 모양으로 사각식탁, 원형식탁, 타원형식탁이 있구요

식탁 크기는 2인용부터 가장 기본적인 4인용 그리고 6인용 이상 대형식탁들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택한 식탁이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가 될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의자를 사용할 경우 잘 어울릴지 등등을 고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요즘 트렌디한 혹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식탁모델 입니다.

 

 

▣ 이케아 DALSHULT 달스훌트 자작나무 슬레훌트 테이블 185x90

 

디자인측면에서 가격 (236,000원)이 너무 좋은 이케아 식탁인데요.

다양한 의자와 매칭이 무난하고 요즘 인테리어 트렌드인 화이드,우드컨셉에 찰떡입니다. 그리고 식탁 모델들을 보니 위와 같은 디자인이 고가의브랜드 부터 이케아같은 대중적인 브랜드까지 주를 이루고 있네요.

 

 

▣ 프리츠한센 슈퍼 엘립티컬 테이블  B616 100x170 White Laminate 

 

 

이번에는 고가이지만 우리나라 남의집 구경 사진에 종종 등장하는 브랜드 프리츠한센 식탁입니다.

🙇‍♀️ 가격은  2,940,500원으로 이케아 식탁의 10배네요 . 상판은 이케아 식탁처럼 타원형 우드인데, 다리는 디자인 요소가 들어간 스틸재질로 모던하고 심플합니다. 

 

 

▣ 작은언니네 가구점 로이테이블

 

 

 

이름도 너무 정겨운 브랜드 작은언니네가구점의 '로이 테이블'입니다.

고재티크라고 하나요?  매끈하게 다듬어진 목재가 아니라 나무 특유의 거친 느낌과 시간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앤티크한 테이블입니다.  고재원목 특성상 제품마다 결이나 옹이, 색상의 차이가 있는 것도 색다르고 나만의 테이블이라 더욱 애착이 갈 것 같습니다. 위 로이테이블 가격은  1,550,000 원 입니다.

 

 

▣ 플랫포인트  

 

🙇‍♀️  다음은 제가 유심히 보고 있는 세라믹상판의 테이블인데요. 세라믹과 함께 다리는 우드가 쓰여 제가 선호하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에서는 상판컬러가 화이트 말고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 세라믹테이블 가격은 1,845,000 입니다. 6인용인데도 큰 테이블처럼 보이지 않는 느낌도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그외에 테이블이 예쁜 국내외 편집샵  및 브랜드들 사이트 모아봤습니다.

 

⊙ 비블리오떼크

 

비블리오떼끄 bibliotheque

비트라, 아르텍, 칼한센앤선, 허먼밀러, 가리모쿠, 루이스폴센

bibliotheque.co.kr

 

⊙ 비플러스엠

 

bplusm

THE ONE IS BETTER THAN TEN 비플러스엠bplusm We design furniture delicately in basic form so that it can be used for a long time. It is made using eco friendly materials. ↓ SCROLL DOWN

bplusm.co.kr

⊙ 매직볼트

 

magicvault 매직볼트® 공식 사이트

매직볼트® NEW RODUCTS 클립 테이블, 낸시 체어,마리나 소파

magicvault.com

⊙ 알론맨션

 

알론맨션 Alon-Mansion

알론맨션(Alon-Mansion) 공식 온라인 스토어

alon-mansion.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