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침대 _프레임 편

728x90
반응형

 

 

사용하는 가구 중 이 가구는 나와 평생간다~ 이런 가구 있으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롱롱타임전 결혼하면서 선물 받았던 2인용 화이트 식탁과 의자 그리고 세트였던 밥통, 전자레인지 수납 가구가 그랬습니다. 그래서 결혼 후 여러차례의 이사 과정에서 놓을 자리가 마땅치 않는데도 열심히 끌고 다니다가 1년전 현재 집으로 이사오면서 전자레인지 수납 가구는 나눔을 하였습니다. (🙇‍♀️ 2인용 식탁은 현재 컴퓨터 테이블로 쓰고 있구요 ㅎ)

 

평생갈 가구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10여년전 그런 마음으로 들인 안방 침대를 보면서 마음이 자꾸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출처 I 오크마운틴 홈페이지 _올리브 

 

위에 사진은 저희집 안방은 아니고 가구 홈페이지에서 퍼온 제가 쓰고 있는 침대 사진입니다 ^^ (얼마주고 샀는지 기억도 안났는데 현재 프레임만 150여만원 정도 하네요)

원목 오크나무의 정말 튼튼한 플레임을 가진 침대인데 최근에는 철재 프레임에도 눈이가고, 룸메와 트윈형태의 침대를 쓰면 어떨까도 싶고 그렇습니다.

 

너무 멀쩡한 침대를 당장 바꿀 명분은 없습니다. 그냥 요즘은 어떤 트렌드인지, 어떤 침대들이 있는지 구경하는 차원으로 침대관련 정보들 정리해 봅니다.

 

 

침실가구 구입 체크리스트

 

흔히 침대하면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함께 세트로 구매하는 것을 떠올릴 수 있지만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매트리스를 교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현재 침대 프레임에서 매트리스는 한번 교체헸네요)

프레임은 침실 인테리어를 좌우하는 큰 디자인적 요소라서 사실 먼저 침대 모양, 즉 프레임에 눈이 먼저 가지만 전문가들은 매트리스가 침대의 핵심이니 매트리스를 먼저 선택하고 그에 맞는 프레임을 고르라고 하네요.

 

매트리스 고르기  기본상식

1. 매트리스 종류를 선택한다 _ 스프링 매트리스 또는 메모리폼 메트리스

2. 침대크기는 브랜드별로 다르므로 꼼꼼히 확인한다.

침대 사이즈 가로 세로
싱글 100 cm 보통 200cm
슈퍼싱글 120 cm
더블 140 cm
150 cm
킹사이즈 160 cm

3. 침대 높이를 고려한다. 프레임의 높이와 매트리스 자체의 높이가 있어서 전체적인 침대 높이가 너무 높아지면 침대에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워진다. (침대 매트리스에 앉았을때 바닥에 닿은 발과 발목의 각도가 90도 정도면 적당하다)

 

프레임 고를때 고려할 것

 

1. 다시한번! 매트리스를 고른 뒤 프레임을 결정한다. 침대의 핵심은 프레임이 아니라 매트리스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도 침대를 고를때 늘 프레임에 먼저 눈이 가고, 예쁜 프레임을 가진 침대를 고르게 된다 ㅜㅜ)

 

2. 프레임 재질은 나무, 메탈, 가죽 등인데 각 소재의 장단점을 파악한다.

나무는 외부 온도나 습기 등에 약하여 오랜기간 사용하면 나무결이 뒤틀릴 수 있다. 메탈은 디자인이나 색상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지만 소재 자체가 주는 차가움이 있어서 포근하고 아늑한 침실을 원한다면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가죽은 나무 보다 더 오염이나 습기에 약하고 추운 날 피부에 직접 닿으면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단점이 있는 반면 가장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3. 침대 배치시 공간을 고려한 프레임을 선택한다. 예를 들어 방이 좁은 경우 공간을 상당부분 차지하는 헤드쪽 프레임을 과감히 포기하는 것도 방법이다. 수납공간이 부족한 방이라면 수납장을 겸하는 프레임도 좋다.

 

침대 프레임만 사려면...

 

내 몸에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고르고 프레임을 찾아봤는데 딱 맞는 크기의 프레임을 찾기 어려운 경우도 있고 침실 컨셉에 어울리는 프레임만 어디서 사야할지....어렵습니다.  (🙇‍♀️ 가구점에서는 대부분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함께 권하니까요)  프레임만 특화된 브랜드 혹은 프레임만 구매가 가능한 브랜드를 공유해 봅니다.

 

이케아

출처 I 이케아 온라인 쇼핑몰

 

해외 브랜드지만 국내에서 다양한 종류의 침대 프레임을 만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매장이다. 서양인 기준  키와 체형에 맞춘 브랜드라  다양한 디자인의 킹사이즈 프레임이 있다는 것도 좋은 점이다. 자녀, 1인가구, 부부 등등 가족구성원에 따라 조합하여 쓸 수 있는 침대가 다양하고 수납 공간을 포함한 침대도 많아서 실용적이기도 하다. 

 

 

무인양품 

출처 I 무인양품 홈페이지

 

흔히 젠스타일이라고 하는 미니멀하고 심플함의 대명사가 무인양품 모든 제품의 특징이다.  침대 프레임 역시 단순한 프레임의 디자인이다. 밝은 우드 컬러의 떡갈나무, 짙은 컬러의 호두나무 두 가지이다. 집성목이 아니라 천연 원목이라 시간이 지나도 나무가 뒤틀리거나 다른 변형이 없다 ( 🙇‍♀️ 실제 저도 원목 오크나무 프레임을 근 10년채 써보지만 정말 변형없이 튼튼합니다 )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장 큰 사이즈가 퀸 사이즈라 구입시 충분히 여유가 있는지 본인의 신체에 맞는지  누워보고 체크해야 한다.

 

까사미아

출처 I 까사미아 홈페이지

 

복고스타일의 고풍스런 엄마가 골라주는 혼수보다 세련된 스타일의 가구 브랜드이다.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디자인, 브랜드이기도 하고 정말 롱롱타임 제가 결혼하던 시절 갖고 싶었던 가구였는데 그때 저는 친인척이 한샘 대리점을 하셔서 그만 거기서 풀세트로 구입을 -.- ) 국내 대중적인 가구 브랜드의 프레임 보다 더 고급스럽다. 오래써도 유행이 없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디자인이 계속 업데이트 되어 출시된다.

 

 

다음으로는 좀 고가의 편집샵에 들여 온 해외 브랜드이거나 전문 브랜드를 공유해 봅니다.

 

 

인피니

출처 I 인피니홈페이지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가구와 명품 소파를 함께 만날 수 있는 편집 공간이다. 색상, 소재, 크기까지 개별 맞춤으로 주문가능한 시스템으로  제품 도착까지  두세달 걸리는 커스터마이징 가구를 취급한다. 가격도 당연히 고가이지만 주문 과정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취향에 맞는 가구를 추천해 주므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 (🙇‍♀️  가끔 셀럽들이 방송에서 맞춤 가구라며 소개하는 가구들을 보며 저런거 어디사 사나...싶었는데, 이런 매장이 있네요. 위에 이미지에 있는 침대 프레임도 너무 예쁘네요. 모던, 심플. 시크....홈페이지에서는 가격 확인도 안되지만 엄청 고가일 듯 싶네요 )

 

 

파넬가구

출처 I 파넬가구 홈페이지

 

TV 부잣집 사모님 침실에 많이 등장하는 로맨틱한 로코코풍 침대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이다. 파스텔 컬러의 우우한 무드의 다양한 모델의 침대를 만날 수 있다.

 

식스티세컨즈 https://60s.co.kr/

이번에 침대 프레임 관련 정보들 찾다가 득템한 기분을 느낀 브랜드가 바로 식스티세컨즈입니다.  침대 브레임 보다는 

매트리스 브랜드로  프레임은 평상 형태의 낮은 프레임 (젠스타일)이 일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온라인에서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는 듯 싶습니다.

 

그보다 제가 와우~ 했던 내용들은 나의 수면습관에 따른 매트리스, 베개 추천 진단 항목입니다. 막상 숙면을 위해 침구나 잠자리 용품들을 바꾸고자 제품들을 살펴보면 전부 다 좋다는 내용이 일색이라 신뢰가 가지 않았었거든요.

 

역시 가격이 착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저는 요즘 비싼 옷이나  명품 가방보다 이런 요소들이 훨씬 더 중요하게 느껴지고 있어서 이 브랜드 킵해 봅니다.

 

수면습관에 따른 침대, 침구 추천

출처 I 식스티세컨즈 온라인 페이지

 

 

바꾸고 싶은 침대 프레임 원픽

출처 I 식스티세컨즈

 

그리고 바꾸고 싶은 침대프레임 마침내 찾았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트윈베드는 호텔에서만 봤는데 이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네요. 제품 카테고리명이 부부싱글이네요.

 

오늘인 이 정도 정보 공유로 그치지만 나중에 저는 오프라인 매장도 한번 가봐야 겠습니다.

 

당장 뭔가를 사거나 , 사용후기 아닌데도....나름 재미있네요. 다음에는 다른 침대 브랜드 혹은 매트리스 등 정보들 잘 정리해서 공유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