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가전!_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728x90
반응형

살림살이 얘기는 자꾸 ‘라때는 말이야~’처럼  ‘신혼때는 말이야~’로 부터 시작된다.


우리집 냉장고 변천사

신혼살림으로 구입한 흰색 양문형 냉장고는 6~7년 사용 후 시댁에 냉장고가 고장나서 바꿔드려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새건 너희가 쓰고 쓰던 걸 달라시는 어머니의 강력한 요청으로 (진심이셨겠지??!!) 백색가전에서 막 메탈로 바뀌던 시절

시크시크 메탈 양문형 냉장고를 사서 10여년 넘게 쭈욱 써왔다.  당시 김치냉장고는 초기 모델인 뚜껑 열고 닫는 냉장고였는데 고장이 난건지 김치가  얼기도 하고 그랬던 기억이 불현듯 난다. (당시만 해도 어디가면 아직 새댁~ㅎ 소리를 듣던 연차로 가전제품의 컨디션에 연연하지 않았다. 다시말해서 김치가 얼든 말든 -.- 살림과 친하지는 않았던 라때는~ 시절이다)

 

양문형냉장고와 스탠드 김치냉장고 사용


그리고 일산으로 이사오면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사서 일반 냉장고처럼 7~8년을 아주 잘 썼다. 50평대 아파트에서 바로 이전 집 30평대 초반 아파트로 이사하면서 오히려 일반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나란히 두고 쓰는 편리함도 경험했다. (요즘 아파트라서가 아니라 20여년 전 구조의 좁은 아파트 공간에 최적의 배치)

 

 

후배가 두돌 아기 축하문을 뽑길래 나두 열여섯돌 아기 하나 뽑아달라고...ㅎㅎㅎ (이사전 버전)

(이 두 조합의 냉장고는 올해 이사하면서 당근마켓을 통해 새 주인에게로 보내졌다)

그리고 이제 일산에서 3회차 이사를 준비하며 큰 고민에 빠졌으니, 협소한 주방공간으로 냉장고 공간 확보의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 이사오기전 집 보러 와서 보니, 전에 살던 분도 메인 냉장고는 주방에 김치냉장고는 주방쪽 베란다 한가운데 덩그러니 서 있다 -.-)

 

양문형냉장고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나란히 둘 공간은 절대 안나온다는 뜻이다. 이럴 때 해결책은 두가지_ 냉장고를 하나 없애든지, 냉장고를 떨어트려 놓든지 양자 택일 상황에 직면했다.

1. 냉장고를 하나 없애기 : 노노노….(이때 요즘하는 '신박한 정리' 같은 살림정리 프로그램 있었으면 어떻게 궁리라도 좀 했을텐데…)  중고딩 있는 4인가족, 워킹맘 엄마의 필수 템 냉동식품은 언제나 사랑이며편의점스럽게 배치해보는 종류별 마실것과 단것 층층이 간식 칸 그리고 시댁과 친정에서 보내주시는 이름모를 장류와 젓갈류까지. 냉장고 하나 없애기는 있을 수 없는 일로 결론이다.

 

2. 냉장고 분리 설치 : 메인 냉장고도 주방에 설치시 툭 튀어나온 비주얼로 하나만 두어도 좁기는 매한가지이다.  그래도 일단 메인 냉장고는 주방한켠으로 자리를 찜해두고 김치냉장고는 식탁 공간 한켠에 두기로 하였으나 공간과 어울리지 않는 (이때까지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는 그냥 사용하기로 했던 터라 )기존 김치냉장고의 비주얼과 생뚱맞음은 정말 여러날 고민해도 답이 안나왔다.


그러던 중 룸메가 발견한 심플,모던에 날씬까지 한 김치냉장고.

식탁 공간 한켠에 확보 가능한 공간 65Cm에 쏙 들어갈 냉장/냉동/김치냉장고 변경 가능한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보통 키친핏 형태로 냉장고 두개 쏙 들어가게 설치되는데 울집에 필요한 건 얄상한 요 아이 ▲

 

처음에는 물론 사지마. 사지마, 사지마 (우리 집에서 이건 레이디최의 목소리이자 역할 -.-)에서 시작해서 산다, 안산다로 몇날 며칠을 보내던중 생각지도 않은 이사기념 후원금이 도착해…사는 걸로 결론냈다. 이 냉장고를 들이면서 기존에 양문형 냉장고도 전격 교체 ( 그간에 실랑이가 허무하게)하기로 했다.

당시 바쁘기도 했고  오프라인 매장에 이 단독 모델이 없다기에 직접 확인 못하고 사면서 (주변에 쓰는 사람도 없고 )오직 인터넷 통해서 구매하는 과감함을 시도한다.


그중 먼저 원도어 비스코프 정보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원래는 김치냉장고 그러나 다용도 사용 가능

 

이 아이는 보통 냉장냉동 기능의 다른 비스포크 냉장고와 같이 설치된다고 했지만 그러나 우리집에선 맞춤 가구이듯, 딱  벽에 나홀로 서있어야 했다. 하지만 그래서 더 돋보이는 비주얼을 확인 할 수 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가구인듯 가구 아닌 이 냉쟁고의 존재감에 놀라곤 한다.

온수배분기 장 옆으로 남는 폭에 딱 맞춰 짜 넣은? 냉장고^^

 

이번에 보니 냉장고도 설치시 조립이 반으로….문짝 칼라변경 가능, 손잡이 높이, 위치 모두 원하는 대로 설치 가능핟. 

보통 광고에서 보는 슬림형 비스코프 김치냉장고들은 서랍 결합 모델들인데 그런 냉장고들은 사이즈(폭)가 73센티미터 정도로 이번 아파트 올수리 인테리어에서 문제로 치면 일등 공신이었던 온수분배기장 옆 공간65센티미터에 맞는 비스코프는 원도어 사이즈가 딱이었다.  

이 냉장고의 아쉽다면 아쉬운 것은 원도어라는 것 이다. (아무래도 도어 분리해서 장기보관과 수시 쓰는 것을 구분하면 실용적이니까)  가격은…워낙 전자제품의 유통채널과 사양이 다양해서 이 가격이 제일 좋은 가격인지는 모르겠으나 오늘 버전 인터넷에서는 해당모델 대략 90만원대 초반이다. 우리 집 냉장고 구입가격은 H몰에서 특판기간 활용 70만원 정도       

 

비스포크 원도어 냉장고 추천 이유

우리집의 경우 김치냉장고 기능에 두고 김장김치 보관으로 두어칸 사용중이고, 다른 칸들은 식탁과 가까운 관계로 자주 먹는 반찬과 마실것들 보관하고 있다.

사이즈에 비해 깊이감은 꽤 있어서 넣자고 하면 꽤 많은 것들을 넣을 수도 있겠다만 자제하고 있다. 성능은 말 그대로 빵빵하게 션~션~하다 ^^ (맥주 신선도 최고^^)

냉장고 설치시 기사님 말씀하시길,  단독으로 슬림한 냉장고 설치시 너무 세계 여닫을 경우넘어갈 위험을 고지해 주셨으나 사용 3개월차 그런 일은 전혀 벌어질 것 같지는 않다.

냉장, 냉동 또는 김치냉장고 전용모드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용도에 따른 냉장고 구매를 고민중이라면 또 나중에 2개~3개 모듈형처럼 구성까지 염두에 두고(나도 그런 공간 나오는 주방을 언젠가는!하고 꿈꿔보며..) 삼성 비스코프 60센티미터 냉장고 추천!

Tip. 기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당근마켓에 올려놓고 깜짝 놀랐다. 갑자기 너무 많은 분들이 사겠다고 채팅창이 쇄도했다. 아직 중고 김치냉장고는 스탠드형 매매가 적고, 판매경험 적은 공급자가 가격을 넘 착하게 제시했다는 점을 깨달았다. 역시! 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으로 돌아간다고.....ㅎ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