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요리하다 미정당 떡볶이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 국민 소울푸드 최소한 베스트 5위 안에 들지 않을까 싶은 음식 떡.볶.이

나도 매우매우 좋아한다. 요즘 좋아하는 떡볶이는 맵지만 맛있는 소스와  떡, 메추리알, 어묵 듬뿍 들어간 동대문엽떡인데 (떡볶이를 과소평가 하는 것은 아니지만) 좀 비싸다. 배달료 포함 떡볶이에 쿨피스, 튀김 등 포함된 세트 시키면 약 2만6천원정도 였다. 그리고 둘이 먹어도 남는 양으로 선뜻 주문이 쉽지 않다 (그래서 최근 반가격 정도의 2인세트가 나오긴 했다) 아무튼 그래서 우리집에 떨어지지 않게 쟁여 놓는 간편식이 떡볶이다.

 

최근 내 눈에 부쩍 띄는 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가 있다.

 

 

 

오늘은 그 요리하다의 떡볶이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내가 구매한 제품은 분명 '요리하다'라는 브랜드의 매콤달콤미정당 떡볶이인데, 이 똑같은 제품이 'CJ 매콤달콤미정당 떡볶이'로 판매되고 있다.  한 회사에서 같은 제품을 두 브랜드에 납품하는 걸까??  차이라면 '요리하다 떡볶이'는 롯데마트에서만 팔고  'CJ 떡볶이'는 이마트에서 파는 차이인데, 제품 포장지까지 똑같아서 이상하다. 하지만 오늘은 일단 떡볶이에 집중해보련다.

 

 

제품소개

 

 

제품명 : 매콤달콤 미정당 떡볶이

브랜드 : 요리하다 

제조국(주) : 미정/경주시현곡면안현로358-7

원재료명 및 함량 (원산지정보)*떡:쌀98%(외국산),정제소금(국산),주정*소스:고추장{물엿,소맥분(밀:미국산,호주산) 등

영양성분총내용량 : 405.2g 840kcal

총내용량 : 당나트륨2,660mg(133%),탄수화물190g(59%),당류34g(34%),콜레스테롤0mg(0%),지방1.6g(3%),트랜스지방0g,포화지방1.0g(7%),단백질16g(29%)

가격 : 3480원

 

 

미정은 1963년 경상북도 경주에서 국수방과 떡 방앗간으로 시작해 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면·떡류 전문업체라고 한다. 이런 미정당에서 제조되었고, 2인분 정도되는 떡볶이량이 840칼로리이니 고칼로리 식품이긴하다. 여기에 계란, 어묵 등 추가하면 더~ 1000칼로리는 훅 넘어간다고 봐야한다(ㅜㅜ). 가격은 3,480원

 

잠깐, 여기서 최근 마트에 가면 뭘 사야할지  간편식 떡볶이들 종류도 많은데 풀무원, 피코크, 동원 등 각 식품업체 브랜드에서 매운 떡볶이는 기본이고 까르보나라, 국물, 기름 떡볶이 등 정말 다양하다. 가격만 보면 미정당 떡볶이랑 풀무원 떡볶이가 비슷하며 제일 싸고 그 외는 좀더 가격들이 나간다. ( 아 얼마전 먹은 노브랜드 떡볶이가 2천원대였다 )

 

 

조리과정 

 

떡볶이를 개봉하면 구성은 떡볶이떡, 떡볶이 소스, 동결건조파 이렇게 간단하다.

 

 

조리방법은 설명이 필요없을만큼 간단도 하지만,  요즘 간편식들은 설명도 너무 잘 나와 있다. 하지만 나름 간편식과 냉동식품 애용자인 나는 가끔 물을 더 많이 넣어 면사리를 추가하거나 파와 양배추를 듬뿍 넣어 집밥 요리같은 꼼수를 부리곤 한다. 아무튼 가장 기본적인 물을 끓이고 소스를 풀고 물에 한번 헹군 떡과 어묵 등 기타 부재료를 넣어준다. 요리 시간은 길어도 7분 내외면 끝나는 것 같다.

 

 

 

맛 평가    

 

 

 

다른 건 모르겠고, 미정당매콤달콤 떡볶이의 핵심은 떡이다. 개인적으로 밀떡 보다 쌀떡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쌀떡 치고도 정말 떡의 식감이 쫀득쫀득하고 찰기가 있다. 그래서 떡만 보면 합격인데 아쉬운건 소스가 너무 달았다. 그래서 물을 더 넣고 국간장으로 다시 간을 해서 단맛을 좀 덜어내긴 했다.

그래도 떡이 좋은 나는 미정당떡볶이는 재구매 의사가 있는 제품이다. 마트에서는 이 제품만 봤는데 온라인으로 보니 미정당시리즈로 나오는 제품들도 꽤 있고 떡만도 판매가 된다.  다음에는 떡도 한봉지 사봐야 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