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깥밥]고양종합터미널_일산 닭칼국수

728x90
반응형

 

 

 

외부활동을 조심 또 조심하는 시기이지만, 연말 의식과 같은 내년 다이어리 고르기를 패쓰 할 수 없었다. 집에서 가까운 교보문고가 고양종합터미널 지하에 있다. 

고양종합터미널이 있는 건물 지하에는 교보문고가 있고, 더 지하에는 홈플러스가 있고,  지상1층부터는 롯데아울렛까지 있어서  맘먹고 쇼핑모드로 보내면 서너 시간은 금방 보낼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이번 방문에는 아.점을 대신 할 한끼 먹기와 다이어리 쇼핑만 순삭으로 해치웠다.

 

고양종합터미널 지하 푸드코너에는 메뉴들이 꽤 다양하다. (이 공간은 복합문화공간 마크트할레라는 좀 어려운 이름을 갖고 있다) 아무튼 푸드코너에는 도쿄스테이크, OO피자, 백반집, 베트남쌀국수, 분식 등 제법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그중 우리의 픽은 일산닭칼국수였다.

 

 

고양종합터미널 푸드코드내 일산칼국수

 

상호명인 일산칼국수는 닭과 바지락이 함께 들어간 조합이고, 한가지 주재료만 들어간 닭칼국수, 바지락칼쿡수가 각각 있다.  칼국수는 1인분 8.000원 기준이고 그외  1인세트가 칼국수 더하기 왕만두2개로 11,000원. 왕만두 6,000원이 주요 메뉴이다

위에 사진에도 있지만 계절에 따라 콩국수도 하시고 가게에서 밀고 있는 메뉴는 명장국밥과 1인 세트메뉴인듯 하다.

 

우리의 주문은 1인세트 메뉴와 일산칼국수였다. 나의 동반자 (고딩 딸 ㅎㅎ)이 '나는 닭칼국수~'라는 말을 대충 듣고 '일산칼국수 주세요'라고 했다가 딸내미 칼국수 그릇 바지락은 모두 내가 건져 먹어야 했다 ㅎ

 

 

1인세트 + 일산칼국수 추가

 

 

 

 

맛평가는 별 ★★★

 

일산칼국수는 맛있다.

백화점이든 마트든 푸드코너의 음식은 빠르게 다양한 메뉴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같지만 알고보면 OO백화점 회냉면, OO플라자 순두부찌개 ...처럼 맛으로 승부를 보는 푸드코너 음식들도 꽤 있다.

그런 맥락에서 고양종합터미널 푸드코너 일산칼국수도 맛집 메뉴이다.

   

 

 

따끈한 국물가득 닭고기살 반, 바지락 반에 내가 좋아하는 파 듬뿍이 주방에서 나오는 비주얼이다.

칼국수의 첫인상은 일단 국물이다. 개인적으로는 평소 멸치육수 베이스의 국물을 좋아하지만 여기는 사골육수의 진국같은 깊은 맛과 멸치육수의 개운함 딱 중간정도로 좋다. 이게 첫번째 별 하나이다.

거기다 늘 내가 중요하는 음식으 온도, 그야말로 뜨끈한 칼국수 국물 한숟가락에 벌써 만족이다. 

 

 

 

 

두번째 별은 칼국수 면발이다. 푸드코너 칼국수인 점을 감안하면 당연히 시판 면이겠지만 탱글한 면발과 쫄깃함의 식감이 국수 다 먹을때 까지 살아 있다. 라면도, 파스타도, 짬뽕도 푹 익은 쪽보다 덜 익은 식감을 선호하는 나에게 맛는 면발이라서 두번째 별이다.

 

 

 

 

세번째 별은 야들야들 부드럽고 담백한 닭고기이다. 결대로 찢어진 닭고기가 면과 함께 술술 넘어간다. 닭고기는 치킨으로 먹었으면 분명 퍽퍽했을 살들인데 닭칼국수에서는  쫄깃함만 남아있다. 고기 양도 많이 들어 있어서 닭칼국수는 먹으면 보양식 먹은 기분이다.

 

이상 별 ★ 다.

이 너무 적은가 싶지만 터미널 푸드코드에서 이 정도 맛 평가면 나는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별 5개를 다 채우지 못한 이유들도 설명해보면

 

첫번째 ☆는 만두이다. 칼국수 1인분이 8,000원, 1인세트메뉴에 만두2개  추가되어 11.000원이면 결국 만두2개가 3,000원인데 가격대비 만족도는 좀 낮다. 김이 모락모락 사이즈가 좀더 큰 왕만두 혹은 속이 좀 색다르면 모를까, 온기는 있으나 따끈한 맛은 없고 크기도 시판 왕만두 정도에 맛도 딱 예상되는 속맛으로 3천원 추가는 아쉽다.

 

두번째 ☆는 일산칼국수에 주재료로 반 들어간 바지락이 아쉽다. 바지락은 조갯살 발려먹는 즐거움이 큰데 그에 부흥하지 못하게 조갯살이 작거나 실하지 못했다. 닭칼국수 먹고 싶다고 주문한 딸에게 바지락 들어간 일산칼국수 시켜준 미안함이 남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불복이 되기 쉬운 검증되지 않은 푸드코트 메뉴 중 '잘먹었다~ ' 정도의 선택으로 고양종합터미널 일산칼국수집 닭칼국수 괜찮다. 아마 다음에도 다른 메뉴 탐색보다 나는 이 집에서 닭칼국수 먹을 것 같다 ㅎ

 

참고로, 일산에 정말 유명한 칼국수 맛집 _등촌샤브칼국수 본점이 있는데 다음 기회에 소개해보기로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