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연어샐러드

728x90
반응형

 

 

코로나19로 어디 갈 곳도 없고 가서도 안되는 신정연휴 3일.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확찐자'가 되는 기간이었다. 

연휴내내 탄수화물, 고기 다시 탄수화물, 고기...하다가 3일째 마지막날 저녁 양심상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다.

냉장고 파먹기로 있는 재료들을 찾아보니 제목이 나왔다.

 

연어샐러드

 

재료 

마트표 샐러드믹스 야채, 귤, 연어, 유자청, 발사믹소스, 식빵

 

샐러드만들기

 

-. 마트표 샐러드믹스는 룸메에게 부탁했더니 연휴전날 이렇게 커다란 것을 사다 놓아서 신선도가 많이 떨어져있었다.

매일매일 샐러드 먹기가 아니라면 적정 사이즈 구매를 추천한다 (룸메가 사다준것만도 감사해서 아무말도 안했지만 너무 큰걸 사왔다ㅜㅜ) 

 

 

 

-. 샐러드는 이미 손질상태이긴 하지만 흐르는 물에 꼭 세척 후 야채탈수기에 돌려줘야 한다.

가끔 귀찮아서 탈수기를 안쓰기도 하지만 막상 돌려보면 물이 꽤 많이 또나오곤 한다.

 

 

-. 일주일 전 지인이 보내주신 제주도산 귤이 한박스 있다. 열심히 먹어도 좀처럼 줄지 않아서 최대한 어울리는 곳에는 다 넣고 있다.

-. 귤을 샐러드에 넣을때는 쪼개지는대로 넣기 보다는 중간 단면을 잘라서 넣는것이 식감에 좋다.

 

 

-. 식빵은 토스트에 바짝 구워서 잘라 넣거나 샐러드를 얹어 먹는 용도로 버터를 구워 구웠다.

 

 

-. 이번 샐러드 킥은 유자청이다. 연말 후배가 선물한 큰 유자청은 다른 유자청들과 달리 곱게 갈린 상태라 요리에 단맛을 위해 넣어도 좋을 듯 싶었다. 샐러드 단맛을 위해 듬뿍 한 숟가락을 넣었다.

 

 

-. 연어는 한팩씩 나눠먹게 포장된 형태로 한번 먹기 딱 좋은 분량이고, 간이 되어 있는 상태이다. 

 

 

-. 샐러드 메인 소스 발사믹 소스를 휙휙 뿌려주면 너무 간단한 연어샐러드 완성이다.

 

 

-. 한참 먹다가 시식 컷이 생각나서 찍었더니 예쁜 비주얼과는 거리가 멀다. 그래도 맛은 생각보다 훨씬 좋다. 연어가 워낙 기름진 생선이다 보니 새콤달콤 소스와 야채와 찰떡 궁합이다.

집에 있는 재료로 확찐자 방어 한끼 메뉴 성공이다.

 

 

 

참고로, 연어샐러드 칼로리를 찾아봤다. 보통 1인분기준 320Kcal 라고 하니 나름 선방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