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피콕분식_모짜렐라크리스피핫도그

728x90
반응형

 

 

오늘은 집밥과 바깥밥의 경계에서 먹고 있는 점심 메뉴 리뷰입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각별히 따라야 하는 업무 특성상 회사 점심도 가급적 자리에서 해결하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주말 450명대로 확진자 추이가 떨어진 것에 저의 이런 노력도 일조하고 있다고 자부해 봅니다 👧)

 

주먹밥, 컵라면, 씨리얼, 도시락으로 돌려막기 점심을 먹다가 출근길 집 냉동실에서 몇개 챙겨온 핫도그입니다.

 

피콕분식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제품정보  I   조리과정  I   맛 평가   


 

 

 

제품정보

 

제품명 : 피콕분식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I  가격 : 8,480원  I  용량 : 5개입 550g (1,625Kcal) / 1개당 110g (325 Kcal) 약 1,700원 I 구매처 : 이마트 쓱배송 I 생산자 (주)기업과 사람들

 

그동안 풀무원 올바른 핫도그, CJ 고메 치즈 핫도그 등 다른 브랜드의 핫도그들도 먹어보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피코크제품에 대한 믿음으로 이번에는 피콕분식의 제품을 선택해봤습니다.  👧 

개당 밥 한공기이상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어차피 런치라 죄책감없이 먹기로 합니다 ㅎ) 가격은 그 자리에서 바로 튀겨주는 우리동네 명랑핫도그를 생각하면 일단 착한 가격은 아닌 듯 싶습니다.

 

 

 

주요재료는  보보스점보스틱용치즈 (모짜렐라 치즈/자연산)20.46%, 소시지 25.58% (돈육 84.73%), 빵가루 7.38% 등입니다. 피코크 간편식의 경우 재료 퀄리티가 있는편인데, 이 핫도그에도 자연산 치즈와 돼지고기 함량 80% 이상 들어간 소세지가 메인 재료 입니다.

 

포장상태는 겉 봉투를 열면  한 팩에 총 5개가 이렇게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서 냉동식품이라도 보관도 용이하고 한두개 회사에 가지고 오기도 좋은 포장입니다.

 

조리방법

 

 

요즘 냉동식품, 간편식들 조리방법 설명 칭찬하고 싶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시 1개~3개까지 각각 조리시간 안내가 있습니다. 당연히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하고 다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때는  전자레인지 조리할 때 보다 적게는 7배~10배 정도 시간소요가 더 됩니다.

(1개 기준 : 전자레인지 1분30초/ 에어프라이어 12분) 그리고 가열시간 중간에 한번씩 뒤집으라는 안내도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크리스피 핫도그의 특장점은 바삭함인데 그렇다면 전자레인지 보다 에어프라이어고 하지만 그러기에 10분은 너~무 길죠. 그래서 집에서는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 냉동상태를 해동하고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3~4분 돌려 겉바속촉의 핫도그 조리를 합니다만, 사무실에서 선택지는 없습니다. 냉동실에 있던 점을 감안해서 그냥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립니다.

 

 

 

 

하지만 포장지에 쓰인대로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제법 바삭바삭합니다. 위 왼쪽의 사진처럼 이미 조리 전에 핫도그 겉면에 바삭함을 장착하고 있어서 그런 듯 싶습니다.

사무실 전자레인지가 강력했던지 2분 조리된 핫도그가 속이 다 보이게 터지고 말았습니다 

 

(전에 리뷰했던 이케아 핫도그는 또 다른 맛이긴 하지만, 빵을 데우거나 굽고 소세지를 끓는 물에 데치는 과정을 생각하면 매우 간편한 조리과정입니다)

 

 

맛 평가

 

컴퓨터 앞 종이접시를 깔고 회사에서 점심 중 -.-

 

집에 굴러다니는 피자배달에 딸려온 케첩까지 준비해와서  제대로 한입 먹었습니다.  첫입은 일단 모짜렐라 치츠 한가득입니다만 치즈상태가 쫙쫙~늘어나는 따끈의 상태라기 보다 쫄깃 쪽에 가까운 식감입니다. 나쁘지는 않았지만 기대했던 바와는 약간 달랐습니다.

 

 

출처 I 이마트몰 제품상세 정보

 

 

더 만족도가 있었던 것은 훈연향이 베인 탱탱한 소세지와  바삭한 핫도그 빵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겉은 바삭 안은 쫄깃쫄깃 찰진 식감과 치즈와 소세지로 처음부터 끝까지 꽉찬 식감이 유지되는 핫도그입니다. 

 

'빵 겉면의 크리스피한 고소함 + 핫도그 안에 치즈와 소세지로 쫄깃함과 탱글탱글함이 꽉찬 식감 + 핫도그빵의 달짝지근함 + 케찹/머스터드의 새콤함과 개운함'  이런 맛의 조화가 색다른 간식이나 가벼운 한끼로 괜찮은 편입니다.

(개인적인 평가 별 ★★★개 더하기 반쪽입니다 ㅎ)

 

이마트 쓱배송 주문시 보통 고객리뷰를 보고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고객리뷰가 5,000건 이상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간혹 불만도 있고 가격이 좀 비싸다는 평가도 있지만 대체로 만족하는 평가가 많습니다.

 

저도 기존 먹어봤던 냉동 핫도그와 비교해도 괜찮다고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쉬운 것, 앞서 별을 세개반만 주었던 이유 중 하나는 맛이라기 보다 크기입니다. 어린이나 여성용으로 한개 정도면 괜찮을 듯 싶으나 청소년, 성인 남성에게 1개는 정말 그냥 간식일 뿐일 것 같습니다.  (나머지 별 반쪽은 쫙쫙 늘어나는 치즈의 끈적임이 약한 부분인데 이것은 조리방법이나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타사 제품중 가장 비슷한 제품으로는 고메 치즈크리스피핫도그가 있는데, 가격은 2천원 정도 저렴하고 핫도그 개당 크기는 좀더 큰 듯 싶습니다. 물론 원재료 퀄리티는 다를 수 있습니다만 역시 피콕 핫도그의 사이즈가 아쉬운 부분입니다.

 

 

 

[냉동식품 관련 이전글]

2020/11/09 - [taste_Food/집밥 기록] - 노브랜드 칠리 새우 후기

2020/11/26 - [taste_Food/집밥 기록] - 오뚜기 멘보샤 후기

2020/12/07 - [taste_Food/집밥 기록] - [집밥] 노브랜드 볶음우동 데리야끼

2020/12/09 - [taste_Food/집밥 기록] - [집밥] 비비고 주먹밥 좋은점. 아쉬운 점

2020/12/01 - [taste_Food/집밥 기록] - [집밥] 요리하다 미정당 떡볶이

2020/10/24 - [taste_Food/집밥 기록] - 던킨 햄에그잉글리쉬 머핀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