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햄에그잉글리쉬 머핀

728x90
반응형

집밥 기록에 본의 아니게 HMR이라고 불리는 간편식 후기를 자꾸 작성하게 되어서 민망 (^///^) 하지만 요즘 많은 업체에서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니 먹어보지 않을 수 없다. 게다가 집에서 일정한 가열을 통해 먹었기에 집밥이 확실하다고 나는 주장한다^^

오늘 공유할 제품은 던킨 햄에그 잉글리쉬 머핀 (Ham Egg English Muffin) 이다. 


제품정보 (구성/ 특징 등)  I  조리과정 ㅣ 맛 평가 ㅣ 기타 정보(가격 외)


제품정보 : 던킨 햄에그잉글리쉬머핀 

룸메의 지인중에 던킨매장을 하시는 분이 있어서 종종 던킨 도넛츠를 먹곤한다. 던킨은 당일 배송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프랜차이즈점이라 당일 판매가 안된 제품은 음식기부하는 곳으로 보내지거나 가끔 우리집으로도 전달되곤 한다. 이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아마 주식으로 밥 만큼 빵을 먹는 나를 위한 구매가 아니었을까 싶다.

 

 

  • 구성 : 1팩에 4개 개별포장되어 들어있음.

  • 중량 : 1팩 (432g, 4개입 X 108g)  ( 👩 1개 기준 칼로리가 생각보다 많지 않다)

  • 재료 : 쫄깃한 식감의 빵 사이에 계란, 치즈, 햄이 들어있고 빵 위에는 옥수수 가루가 뿌려져 있음

  • 조리법 : 상온에서 약 3시간 이상 혹은 냉장에서 12시간 이상 해동한 후, 전자레인지에서 약 1분~1분30초 데움

  • 보관법 : 18도씨 이하에서 냉동보관하고 해동 후 재냉동은 권장하지 않음

 

재료 원산지 정보

 

 

이 햄에그잉글리쉬 머핀은 기존에 던킨매장에서 모닝세트 매뉴로 커피랑 판매되곤 했던 것인데 이렇게 냉동식품 가정식으로 구성되어 판매되고 있다.

 

 

조리과정

조리과정의 정답은 제품포장지에 안내된 대로 하는 것이 (위 조리법) 최고의 비법이다. 그러나 나는 해동을 따로 시킬 시간도 없고, 해동 없이도 냉동식품의 정답은 에어프라이어라고 생각했다. 냉동식품만큼은 중상급 이상의 조리를 하는 자신감으로 에어프라이어에 190도 약 8분 조리법을 시도했다.

 

에어프라이어 190도 8분가열

 

결과는 쫄깃하고 고소하고 촉촉해야 하는 빵은 눈으로 봐도 거북이 등처럼 메마르고 딱딱했고 한입 먹어보기 전 룸메에게 그냥 먹자고 양해를 구했다. 그러나 그냥 먹을 수 없었다.

 

랩에 씌워 전자레인지에 다시 1분 조리 -.-

 

겉만 딱딱한게 아니라 샤베트 수준으로 속재료가 차디찼다. 결국 다시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1분 돌리고 드디어 먹을 수 있었다. 

남은 햄에그잉글리쉬머핀 2개는 바로 냉장고로 옮겨 놓았다. 내일 아침은 바로 전자레인지에 돌릴 예정이다.

 

맛평가 

 

조리과정에 다소 난항이 있었지만 맛은 기대 이상이었다. 던킨에서 먹었던 기억은 없고 M도날드 서울역 매장에도 이른 출장길 따끈한 아메리카노랑 먹었던 딱 그맛이다. 다소 짭짤한 가운데 햄, 치즈 그리고 에그까지 곁들어진 한번 먹어본 사람은 다 아는 반가운 맛이었다. 

 

기타정보

던킨 햄에그잉글리쉬머핀은 던킨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것은 아니다.

 

 

 

이마트몰, 마켓컬리 등에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가격은 11,600원으로 4개 들어있으니 개당 2,900원 수준으로 맥모닝 에그머핀 세트가 커피포함 4천원정도 였던 것으로 딱 커피값 빠진 가격이다.

 

집에서 가끔 간단하게 패스트푸드점 머핀 먹는 기분내고 싶을때 , 초딩 입맛 가족들 있을때 추천이다.

 

[집밥 기록 이전글]

2020/10/06 - [taste_Food/집밥 기록] - 이케아 시나몬번

2020/09/03 - [taste_Food/집밥 기록] - 집밥 Report 3 _ 홈메이드 포도주스

2020/08/16 - [taste_Food/집밥 기록] - 집밥 Report 2 _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2020/08/11 - [taste_Food/집밥 기록] - 집밥 Report 1 _ 이케아 핫도그 만들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