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스타일러 구매전 비교하기

728x90
반응형

몇년전 주변에서 건조기가 삶의 질을 특히 가사노동의 혁신을 가져왔다고 했을때, 고개를 갸유뚱했습니다.

그 정도일까?  쨍한 햇볕에 말리지 않은 빨래가 아무래도 눅눅, 축축하겠지 또는 건조기에 사이즈가 확 준다는 이야기도 있고 해서 선뜻 구매를 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매일 교복 셔츠와  흰양말, 수건을 셀 수 없이 벗어내는 중고딩과 살아가기에서 빨래는 자주 그리고 빨리 말려야하는 필수 과제이므로 건조기를 들여 놓았습니다.

좋은 세상에 태어나 문명의 혜택을 톡톡히 보고 있다고 생각한 것이 길치인 제게는 네비게이션이 여전히 1위이지만, 건조기 만만치 않게 정말 고마운 생활과학발명품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다시 주변에서 들여놓고 (신혼 가전 필수품이라고도 하고) 절 고민하게 하는 것이 스타일러 입니다.

가격, 부피 들여 놓았을때 기대한만큼 만족도 덩치가 큰 제품인 만큼 미리 한번 따져보려 합니다.

  

먼저 이런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스타일러 특장점

 

출처 _ LG 트롬스타일러 홈페이지

 

  • 99 % 미세먼지 제거 : 분당 최대 200회 움직이는 무빙행어가 옷을 직접 흔들어 좀처럼 털기 힘든 미세먼지의 99%를 제거함
  • 99.99 % 살균/탈취 : 트루스팀 (물 그대로 끓여 만든 스팀)으로 옷 속 세균은 살균하고, 바이러스와 냄새까지 제거함
  • 바지 주름 관리 : 다림질과 거리가 먼 저입니다. 그래서 평생 바지 주름은 룸메의 몫인데 저 보다 룸메가 훨씬 좋아할 것 같은 기능임
  • 의류건조/실내제습 : 저온제습방식으로 눅눅하고 퀴퀴한 의류를 산뜻하게 관리해줌

이상 가장 많이 판매되는 LG 스타일러 홈페이지의 특장점 요약입니다만, 이 정도 내용만으로도 사고 싶기는 하네요 ^^

 

 

크기(사이즈) _ 사양 LG 트롬 스타일러  S5MPC

 

 

 

 가로/세로 폭은 일단 65cm 이상은 확보해야 할 것 같고,

높이가 1960mm 면 거의 2미터 가까이 될 것 같습니다.

 

냉장고 비스포크 원도어 정도 크기일 것 같은데 먼저 어디에 둘 것인지 신중히 고민, 자리 확보가 첫번째 과제일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평 보니 침실에 두기에는 소음이 적지 않다고 되어 있어서 침실 한구석을 생각했던 저는 고민중입니다.

 

 

 

 

 

 

 

 

 

 

 

사양별 가격

현재 시중에 LG 트롬 스타일러와 삼성 에어드레서 정도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 판매는 트롬 스타일러가 먼저 나왔던 제품이라 그런지 더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에어드레서와  비교보다 먼저 LG에서 나오는 스타일러만 홈페이지에서 10가지 모델로 보여서 정리해봤습니다.

 

2021.03일 기준_N 쇼핑 최저가

 

정리하고 보니 후속 질문이 남습니다.

사양의 S 는 스타일러의 첫자이고, 다음 숫자는 한번에 5벌 용량인지 3벌 용량인지까지는 알겠는데 그 다음은 모르겠습니다.

모르겠는 이유는 LG 에서 나오는 '오브제'라인이 '트롬'보다 더 디자인 측면에서 고가라인으로 알고 있었는데 가격측면에서 차이가 없고, 같은 사양 모델도 컬러에 따라 혹은 생산연도에 따라 혹은 소비자가 모르는 차이에 따라 가격 차이가 (온라인 상에서는) 50만원 이상 나기도 합니다.

 

그래도 파악되는 것은 요즘 가장 잘 나가는 모델은 LG트롬 스타일러 S5MPC 블랙틴트미러 같습니다.

홍보자료도 가장 많고 가격도 사양별 최저가 검색을 했는데도 가장 비싼 금액으로 뜹니다.  

 

 

타사 제품 비교

스타일러의 특장점이 특허를 받은 기능이라고 해서  과연 타사 제품에는 없는 기능인가 궁금해서 다른 분들이 사용한 꼼꼼 비교를  정리해봤습니다.

 

  스타일러 에어드레서
미세먼지제거방식 무빙행어방식
행어를 흔들어서 미세먼지 제거
에어워시방식
바람을 불어서 미세먼지 제거
  일반적인 옷걸이 안감케어옷걸이
(에어드레서용 일반 옷걸이키트 별도구매 필요)
미세먼지필터 미세먼지필터 없음 미세먼지필터 있음
  별도 필터가 없어서 스타일러 바닥에 먼지 매번 닦아줘야 함 기기내 필터에서 먼지 제거
일정기간 후 필터교체 필요(4만원대)
바지 주름 기능 바지 주름을 눌러서 펴주는 방식 바지무게추를 통해 주름을 당겨주는 방식으로 주름 제거
소음부분 유사 유사
냄새제거 필터 없으나 스타일링 표준 코스로 냄제 제거 가능 냄세제거필터 따로 부착되어 있음
긴옷 케어 옷걸이 부분을 천장으로 밀착하여 사용하여 공간 높이 늘림. 긴옷 케어존 별도 있음

 

LG트롬 스타일러의 경우,  먼지나 냄새 제거 필터 없이  자체  제거하는 방식이라면, 삼성 에어드레서는 필터가 걸러주시만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기능적으로는 미세먼지 털어내는 방식, 바지주름 기능 등이 다른데 안써봐서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ㅎ

 

 

삼성 비스포크에어드레서는 개별 모델에 따라서는 더 비싼 것도 있지만 LG 스타일러보다 전체적으로는 아주 약간 싼 것 같습니다. 

 

 

기타 _전기요금 및 케어 의류

전기요금 : 사용후기에 보니 스타일러 쓰고나서도 전기요금은 체감될 정도로 나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저도 건조기 들여놓기전 했던 걱정인데 건조기도 역시 한달 최소 6~8번 이상은 쓰는데 전기요금이 더 나온다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케어의류 :  아이들 교복은  자주 케어해주면 좋을 듯 하지만 저나 룸메는 과거보다 출근용 복장, 정장은 입지 않는 편이라서 다시보니 모든 의류가 케어 가능합니다. 모피부터 청바지, 스포츠웨어까지 특히 울소재 제품들의 사용 만족도가 좋은 듯 싶습니다.

 

 

출처 _ LG 트롬스타일러 홈페이지

 

이상 살펴 본 것으로 저는 점점 들여놔야 겠다는 확신은 서는데, 역시 공간이 제일 큰 문제입니다 ㅜㅜ

스타일러 고민하고 계신 분들, 찜하고 계신분들 도움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참, 구매 아니라 정수기처럼 렌탈 방식과 일정기간 방문관리 해주는 방식 (월 3만원선)도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