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욕조 거치대 I 욕조 독서대

728x90
반응형

소소한 살림살이, 생활용품들이 주는 큰 기쁜 경험해 보셔나요?

근래에는 자꾸 그런 살림들에 눈길이 갑니다. 아마도 큰 살림살이는 바꾸자고 맘 먹는데 한참 걸리고 맘을 먹어도 금전적 부담이 크니 아예 눈길이 안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1년간 맘먹고 있었던 큰 살림살이가 오늘 집으로 오는데, 곧 개봉박두입니다 ㅎ)

 

아무튼 오늘 소개할 소소한 살림살이는 제게는 힐링템이기도 합니다.

 

욕조거치대 ( Bathtub cradle for reading)

잠깐 에피소드. 저는 소소한 살림들 고를때 국내 쇼핑몰뿐만 아니라 해외 제품들도 찾아보곤 하는데 욕조거치대를 영어로 번역하니 Bathtub cradle 로 번역됩니다.

그래서 이 단어로 찾으니 귀여운 아가들 욕조와 욕조걸이, 거치대가 한가득 뜨더군요 (어떤 모습인지 상상이 되시죠? ㅎ)  그래서 잠깐 생각했죠. 독서용(for reading) 욕조 거치대로 검색하면 어른 버전이 뜨겠거니 했더니...역시나 제가 희망하는 모습들이 딸려 왔습니다.

 

 

 

현재 저의 모습이 아래 왼편과 같다면 제가 희망하는 힐링이미지가 바로 오른편 모습입니다.

 

욕조거치대 재질과 가격으로 먼저 현재 판매되고 있는 것들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재질도 다양, 가격도 다양합니다. 만원 미만대 가격부터 3만원이상 가격대까지 있고  재질은 플라스틱, 철제(스테인레스) 그리고 우드 소재 정도입니다.

 

 

출처 I 네이버 쇼핑_욕조거치대

 

제품들을 살펴보면서 생각해보니 욕조 거치대 살때 고려해야 할 것은 크게 3가지 정도 일 것 같습니다.

 

욕조거치대 구매시 고려할 점

 

 

첫째, 우리집 욕조 폭에 충분히 거치될 수 있는 거치대 가로 길이

둘째, 거치대 위에 물건을 올려 놓으려면 일정 수준의 폭을 확보해야 함

세째, 물에 자주 접하는 용품으로 물에도 형태나 내구성이 변하지 않는 재질이어야 함 

 

위에 내용을 기준으로

 

욕조 폭 : 보통 가정내 설치된 욕조 폭이 70~80cm 내외로 이 이상만 되면 가능합니다.

거치대 폭 : 이 기준은 사실 넓으면 넓을 수록 좋을 것 같습니다. 뭘 많이 올려 놓기보다 올려 놓고 쓰러지거나 넘어져도 안정감이 있어야 합니다.

거치대 재질 : 플라스틱, 스테인레스, 나무  재질인데 장단점이 있을 듯 싶습니다. 플라스틱은 물에 아무리 젖어도 상관없지만 개인적으로 비선호 재질이고, 스테인레스는 예쁘긴 하겠지만 통 스테인레스가 아닌 다음에는 안정감이 덜하고 나무도 모든 나무가 물에 강한 것은 아니지만 대나무 소재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의 욕조 거치대를 선택했습니다.

 

대나무욕조테이블 

가격은 19000원에 배송비(3000원) 별도 입니다.

 

파손주의라는 빨간색 스티커와 함께 에어캡으로 꼼꼼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나무 제품인데도 파손이 되는 경우들이 꽤 있나 봅니다.

 

 

제가 산 거치대는 길이 고정형이 아니라 연장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위에 모습은 거치대 가로 길이를 연장하지 않았을때 모습이고 그 아래 사진이 끝까지 옆으로 잡아당겨 봤을때인데 길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늘리지 않았을때 약 70cm, 최대 늘렸을때 1000cm 정도 됩니다.

 

 

 

바로 욕조 위에 올려봤습니다. 테블렛이나 핸드폰을 세우는 거치대는 방수천으로 된 지지대가 있어서 제법 안전하게 세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닥에 홈이 파여있어서 원하는 각도를 조절하여 기기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앞에 홈이 세곳이나 있어서 제 자세에 맞는 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름 디테일한 설계입니다 ^^)

그리고 오른쪽 끝은 수건 받침대로 사용할 수 있고 탈부착이 가능한 받침대 기능입니다.

작은타올 올려두고 패드나 핸드폰을 만지기 전에 수건으로 손을 닦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도 음료나 캔들을 놓아두는 동그란 받침 공간도 있습니다. 그리고 왼편 이렇게 파인 곳은 와인잔을 안전하게 두는 곳으로 저도 한번 활용해봐야 겠습니다. 

 

그외 특별한 사용상 주의사항이라기 보다, 사용 후에는  말려서 보관해야 오래사용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거의 비슷한 디자인의 3만원대 거치대도 있던데 디자인, 사이즈, 기능 모두 같은데 자세히 보니 나무결이나 가공상태가 좀더 퀄리티가 좋은 듯 싶습니다.

 

실사용은 아직이지만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작은 생활살림으로 큰 기쁨을~ 실사용이 기대되는, 욕조 거치대 혹은 욕조 독서대, 트레이 소개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