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코스트코 새우튀김 ㅣ 새우튀김 칼로리

728x90
반응형

 

 

저희 집에 있는 고등어 두분 심기를 맞추고 컨디션을 좋게~ 좋게~ 유지해줘야 하는 기말고사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ㅠㅠ

그렇지만 대신 시험공부를 해 줄 수도 없고, 제가 해줄 수 있는 것은 학원과 독서실로 왔다갔다 할때 (혹은 집에서 공부한다고 하고 공부 안할때 마저) 식사 잘 챙겨주기 입니다.더불어 '혹시 먹고 싶은 것 있어?'라고 주말에 마트가며 물어보니 고등어 한분이 '새우튀김'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이마트트레이더스에 가면 매장에서 갓 튀겨낸 새우튀김을 판매하는데 지난 주 마트행은 코스트코 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튀김 정도는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할 수 있어서  '새우튀김' 요구에 흔쾌히 알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코스트코에서 냉동칸들을 찬찬히 둘러보고 또 둘러봐도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가능할 것 같은 새우볼, 멘보샤 등등은 보이는데 우리집 고등어가 말한 새우튀김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눈에 들어 온 것은 가로로 길쭉하지만 세로 부피도 제법 되는 냉동 새우튀김이 하나 있긴 했는데 그것은 에어프라이어가 아니라 끓는 기름에 튀겨야 하는 새우튀김. 하지만 '고등어의 기분을 좋게~ 좋게~ ' 를 위하여 구입했습니다.

 

제품정보

 

Breaded Shrimp, 30 pcs : 빵가루 묻힌 새우가 30개 _ 정도로 해석됩니다.

가격 : 16,900

그외 뒷면에 조리법 등이 설명되어 있는데, 기름에 튀기라는 내용과 해동 시킨 것은 다시 냉동시키지 말라고 영어로 쓰여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딱 이 상태로 보입니다. 

새우 크기는 중간 정도이고, 이렇게 차곡차곡 10마리씩 30마리가 있나 싶었더니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10마리씩 개별 포장되어 3팩이 들어있어서, 고등어 한분 간식으로는 딱 이 한팩만 튀기면 되는 포장입니다.

30마리 냉동새우를 명절 아니고서는 한번에 다 먹게 되는 경우가 없으니 이런 개별 포장방식 칭찬합니다 ^^

 

조리과정

 

 

언젠가 명절에 들어온 요리유가 있어서 그 기름을 사용했습니다.

작지만 깊이가 좀 있는 프라이팬에  4~5마리를 조리법에 있는대로 3~4분 인덕션 타이머를 맞춰놓고 튀겨냈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이렇게 직접 기름에 튀김을 하다보면 저는 늘 기름 온도가 어느정도인지, 지금 재료를 넣을 타이밍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아래와 같은 기름 온도 팁을 최대한 참고하여 재료 조각을 넣어 조금 밑으로 가라 앉다가 바로 올라오는 순간에 재료를 넣습니다 ( 잠깐 기름온도계를 구입할까도 고민했으나, 참았습니다 ㅎ)

 

기름온도의 차이 

-. 150~ 160도 기름은 튀김 옷을 바닥까지 가라앉음

-. 170~180도 까지는 중간까지 내려갔다가 바로 떠오름

-. 190~ 200 도는 표면 위에서 바로 튀김재료가 분산 됨

 

 

제법 먹음직스럽게 튀겨졌습니다. 일전에 그릇도매점 모드니 방문해서 언제 한번 써볼까 하며서 샀던  튀김 얹어 놓는 채반을 꺼내서 새우들을 올려놓아 봤습니다. 역시 비주얼이 에어프라이어 튀김을 못따라옵니다.

 

맛 평가 

 

 

튀김인데 맛이 없을 리 없죠 ㅎ

맛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튀김옷이 얇은 편은 아니라서 새우 식감이 기대이상으로 확 와 닿는 그런 퀄리티는 아닙니다. 하지만 집에서 새우튀김을 한다고 생각하면 너무 훌륭한 새우튀김 키트입니다.

꺼내서 해동할 필요도 없이 기름만 온도 올려서 바로 튀겨내면 되니까 약 10분 내외 이런 새우튀김을 맛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의 곧은 성격은 ㅎ 기름에 튀기라고 하니 그냥 튀겼는데 찾아보니 오일 스프레이를 뿌려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린 후기도 있으니 더 간단한 조리법도 가능합니다.

 

새우튀김 칼로리

 

참고로, 우리집 고등어 한분이 약 5개 집어 먹은 것 같은데 더 먹고 싶어 하는 것 같아서 새우튀김 칼로리 이야기 해주고 포기시켰습니다.

 

새우튀김 1마리당 70~80Kcal , 고로 우리집 고등어 한분은 밥 한공기 이상을 간식으로 먹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아무튼, 코스트코 새우튀김 가격대비 퀄리티 괜찮습니다. 아이들 간식 혹은 맥주 한주로 기름 진 것 땡길때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