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매콤 크림 파스타

728x90
반응형

워킹맘의 집밥 요리는 사실 주말 한두끼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주중에는 가족 모두 아침은 대충 혹은 건너뛰고 점심은 각자 그리고 저녁이 문제인데요.

저 보다 일찍 퇴근하는 룸메가 하는 요리는 고딩 아들이 크게 달가워하지 않아서 (너무 실험정신이 강하다나요..ㅎ) 그래서 제가 [집밥] 카테고리에서 언제부터인가 각종 밀키트를 섭렵하고 있는 중입니다.

밀키트도 맛있다고 단기간 반복해서 내놓았다가는 고딩 아들 한테 거부당하기 때문에 늘 새로운 못봤던 밀키트 찾기에 열심이기도 합니다.

오늘 리뷰는 브랜드도 생소하고 메뉴도 다소 생소한 밀키트 공유해 봅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을지다락'은 여러곳에 분점을 가지고 있는 파스타맛집 레스토랑이었네요.

 

 

을지다락 매콤크림파스타

 

 

요즘은 파스타가 누구나 손쉽게 먹을 수 있는 한끼가 되어서 그런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참고로 저희집 고딩 아들도 올리브유와 참치액젓을 베이스로 하는 오일 파스타를 아주 잘합니다 ㅎ)

 

크림파스타이면서 매콤한 것은 주로 청양고추가 들어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일단 비주얼이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무엇이지? 크림파스타 위에 고추가루일까?

호기심을 자극하는 을지다락 매콤파스타 밀키트 가격은 마켓컬리에서 2인분기준  13,900원입니다.

 

참고로 고딩 아들 기준으로는 혼자 먹어야 충분한 양입니다 ^^

 

 

 

 

재료

 

 

상자를 료를 꺼내 놓아 봤습니다. 재료가 다양하게 섹션으로 나뉘어서 들어 있었서 놀랐습니다.

베이컨, 휘핑크림, 파스타면, 크러쉬드 페퍼, 치킨스톡, 파프리카파우더, 후추, 에멘탈 치즈, 파마산치즈가루, 마늘, 올리브오일, 양파, 쪽파까지 무려 13가지 재료가 소분되어 있습니다.

 

 

레시피

 

 

위와 같이 재료가 많다보니 대충 감잡아서 하면 안되겠더라구요. 

밀키트에 들어있는 조리법 가이드를 펼쳐두고 순서대로 진행해야 무언가 빼먹지 않고 모두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리과정

 

 

왼쪽부터

1. 물 1000ml 에 치킨스톡 넣고 면 약 6분간 삶아주기. 면을 삶고 다른 재료요리까지 시간이 좀 걸리므로 면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뿌려 면이 달라붙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면 삶은 물을 한컵정도 남겨두는 것 잊지마세요.

2. 올리브오일에  마늘, 적당한 크기로 자른 베이컨, 양파를 볶아주다가 후추를 넣습니다.

3. 볶은 재료 위에 휘핑크림 소스와 면수를 넣어 줍니다.

 

 

4. 찐 크림파스타가 되도록 파마산치즈,  에멘탈치즈, 크러쉬드 페퍼까지 넣은 뒤 센불로 끓여 치즈를 녹여줍니다.

5. 소스가 끓으면 면을 넣고, 치즈소스에 면발이 섞이도록 2~3분가 저아가며 익혀줍니다.

(그런데 면수를 좀더 남겨 놓았다가 넣어주면 좋겠더라구요. 생각보다 면이 치즈소스를 쫙쫙 흡수해 생각보다 소스가 많지 않고 오히려 좀 되직해 졌어요. 저희 고딩아들은 꼭 파스타 소스에 바게트나 식빵을 찍어 풍성한 한끼를 완성하는데....그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매콤크림파스타  완성 1

 

 

레시피에는 달걀노른자도 섞어 먹으면 더욱 부드럽다고 나와있었으니 그것까지는 과할 것 같아서 일단 요 상태로 아들에게 내밀었습니다.

그런데...아무래도 처음 밀키트에서 봤던 이미지랑 무언가 다른 듯 싶어서 한참 요리하느라 어질러진 씽크대를 봤됴. 역시나 빠진 재료가 있더군요.

 

매콤크림파스타 완성 2

 

 

쪽파를 빼먹었더라구요.

그리고 조금만 넣었던 크러쉬드 페퍼도 마저 탁탁 털어 넣었더니 밀키트에 있는 비주얼과 비슷한 이미지 완성입니다 ^^

 

 

맛평가는 우선 이것이 찐으로 크림파스타구나 싶게 치즈 풍미가 가득합니다. 웬만한 레스토랑 크림파스타 못지 않은 퀄리티입니다.

아쉬운 것은 앞서 제가 너무 면수량을 적게 부어, 소스가 너무 되직해 진 점...그래도 이런 꾸덕한 소스 질감에 진한 크림파스타 맛이 더한 것도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크림파스타 종류가 사실 먹다보면 느끼해져서 한접시 다 먹기가 힘든데, 바로 크러쉬드페퍼 (우리나라 고추가루인 셈이죠)가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새로운 크림파스타 탄생입니다.

 

한번씩 진한 치즈베이스 크림맛이 생각날때, 썩 괜찮은 밀키트입니다.

마켓컬리의 다양한 밀키트들....애정합니다. 더 맛있고 다양한 밀키트들이 계속 나오길 기대도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