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깥밥] 제주 제주시새우리 김밥

728x90
반응형

 

 

딸내미 맞춤 스케줄. MZ세대 감성 제주 핫플 방문하기 이번에는 제주시 새우리김밥 입니다.

제주 여행의 3일차이자 마지막날 일정이었습니다. 보통 여행가면 마지막 날은 집에 가는 비행기 시간이 몇시이든 하루종일 스케줄을 간단히 혹은 공항근처에서 남은 일정을 마무리하게 되곤 하죠.

저희도 여행 마지막날 제가 추천하는 스케줄 하나, 딸내미 추천 코스 하나를 중심으로 움직였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동선은 오전에  구좌읍에서 스누피가든 방문이었습니다.  ( 🙇‍♀️ 생기고 얼마 안되었을때 방문하고 두번째 방문인데 당시 완성 안되었던 실외 공간들도 더 만들어져 있고 무엇보다 실외를 한바퀴 도는 미니버스투어가 생겼더라구요^^  오전이라도 너무 더우니 그렇게 한바퀴 돌았습니다. 만족만족이었습니다)

 

그리고 딸내미 추천 코스가 바로 제주시새우리 김밥입니다.

역시나 제주 우무푸딩처럼 아주 한적한 동네 예쁘장한 김밥 집 하나만 떡하니 있더라구요. 요즘 제주 트랜드인가요? 유명 관광지 말고 한적한 동네에 핫플 만들기 ^^

 

 

위치

  • 주소 I  제주 제주시 무근성7길 24 제주시 새우리도. 삼도이동 1053-22
  • 전화 I 064-900-2527 
  • 영업 I 09:00~19:00)
  • 주차는 가게 맞은 편에 작은 별도 주차장이 하나 있는데  새우리김밥 방문고객들 주차 가능합니다.
  •  
    (🙇‍♀️  새우리 김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은 제주시 말고  제주 성산 등 다른 곳에도 몇군데  있는 것 같아요. 혹시 제주시까지 이동이 어렵다면 혹시 숙박하고 있는 근처에 없는지 찾아봐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16:00 시 이후 예약가능, 단체 주문도 전화로 문의 가능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ㅎ)  

 

메뉴

 

 

김밥집 메인 메뉴는 당연히 김밥이죠. 새우리김밥의 시그니처는 딱새우김밥입니다. 가격 7500원으로 김밥가격 치고는 럭셔리합니다.

그리고 또 가장 많이 먹는 메뉴가 새우리 해물라면인 듯 싶고 라면가격 8500원으로 역시 일반 라면은 아니겠구나 싶었습니다. 그외  간장새우컵밥, 딱새우꼬막무침, 딱새우모듬튀김 등이 있고 인증샷들을 보니 에이드 위주의 음료사진들도 많던데 저희는 메인만 주문해 봤습니다.

 

주문,계산 데스크 한편에는 김밥이라 포장 고객이 많아서 그런지 구매 후 최대한 빨리 먹으라는 안내도 함께 있었습니다. 

 

(🙇‍♀️ 그리고 이곳은 메인 재료가 딱새우인데 김밥 이름이 새우리김밥이라고 해서 저는 처음에 새우리가 새우를 일컫는 또 다른 말일줄 알았습니다만, 새우리는 동네 이름이네요 ㅎ)

 

 

 

 

실내 전경

 

 

제가 새우리김밥에서 신선했던 포인트 중 하나가 내부 인테리어였습니다.

타일 바닥에 심플한 테이블과 의자 등 까페같은 집기류와 공간배치인데요. 사실 테이블을 공간에 더 배치하기로 작정하면 서너테이블은 충분히 더 둘 수 있을 것 같은데 굉장히 듬성듬성한 공간 배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 방문한 점심 타이밍을 지난 3시 이후에도 일단 얼마 안되는 실내 테이블에는 손님이 금방 차버리니까 웨이팅하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김밥이라는 메뉴 특성상 실내 식사보다는 포장 고객이 많기도 하겠지만 아무튼 뭔가 이런 공간 구성은 사장님의 남다른 원칙인가 싶기도 하고 궁금했습니다. 

 

 

딱새우 김밥 & 새우리 해물라면

 

 

일반 분식집도 가장 최적의 조합은 김밥과 라면이잖아요. 새우리 김밥도 옆테이블을 살짝 보니 이 조합으로 2인 기준 가장 많이 식사중이었습니다.

 

같은 분식이라도 같은 플라스틱 그릇이라도 럭셔리함이 보이더군요. 분명 플라스틱 대접, 공기인데 이렇게 두께가 있고 이런 그레이톤 여기서 처음 봤습니다 ㅎ

 

아 그리고 라면,김밥에 필수 기본찬으로 나오는 단무지도 저렇게 길게 채로 썰어져서 나오는 한끗 다름이 ( 뭔가 다른 의도가 있을 수도 있으나 ) 저는 좋았습니다.

 

 

양질의 재료 가득 럭셔리 분식

 

 

먼저 딱새우 김밥으로 말하자면 당연히 맛있습니다.

밥이 어디있나 싶게 속 재료들이 가득 들어가 있는데요, 제일 핵심 재료인 딱새우는 튀김으로 왕맛살처럼 중앙에 있고, 색감이 대비되는 아마 붉은 것은 물들인 새콤한 양배추 절임 같고 위아래로 강황 혹은 치자물 들인 밥이 예쁘게 네모난 김밥꼴로 나란히 입니다.

김밥 하나가 입안가득 꽉차게 양도 커서 성인 여자 기준 양이 결코 적지 않습니다.

 

다음 딱새우 해물라면 역시 얼큰, 시원한 국물에 딱새우 치고는 굉장히 실한 새우가 꽤 여러마리 들어있습니다.

지금 보니 미역인지, 다시마인지 모르겠으나 (미역이겠죠)  그로 인한 개운한 국물맛 그리고 지금 생각났는데 라면 면발이 제가 딱 좋아하는 다소 꼬들한 면발이라 저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외 메뉴들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그외 메뉴들도 많이들 먹는 것 같아서 참고하시라고 업소에서 올린 사진에서 퍼와봤습니다. 첫번째가 간장새우 컵밥 (아무래도 간장새우는 김밥에는 적합하지 않겠죠) 두번째는 딱새우 꼬막무침 (안먹어봤지만 꼬막 양념에 딱새우와 꼬막이 함께 버무려 진 것 아닐까요?  딱새우 김밥위에 올려서 먹는 인증샷들이 많던데요) 마지막으로 모듬튀김인데 딱새우와 포테이토 튀김으로 튀김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으니까요.

 

 

딱새우김밥  포장

 

 

제주 여행 맛집에서 내내 마음에 걸린 집에 있는 고등어 아들을 위해 김밥 하나를 포장했습니다. 이렇게 투명비닐 팩에 도시락 형태로 포장되어 판매됩니다.

워낙 포장 주문이 많아서 그런지, 포장은 주문하니까 바로 주시더라구요.

 

(🙇‍♀️  포장김밥은  김밥천국 김밥처럼 호일에 꽁꽁 쌓여있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제주 어디서나 펼쳐놓고 먹기 좋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캐리어에 넣어 온 저로서는 좋은 포장은 아니더군요. 김밥들이 안에서 막 왔다갔다 했어요 ㅜㅜ  구매후 5~6시간 후 먹었지만 당일이라서 괜찮았구요. 아들내미가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

 

 

제주시 새우리 로고 혹은 간판

 

 

 

이번에 제주 여행하면서 어떤 제품이나 상호를 상징하는 '로고'의 힘을 절로 느꼈습니다.

요즘 제주에서 핫하다는 각종 디저트, 간식 그리고 이런 음식점들 모두 MZ세대 취향저격 '로고'를 하나씩 장착하고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 같습니다.

이 간판에서 인증샷은 물론 포장판매 김밥에도 이 스티커가 하나 떡하니 붙어있으니 누가봐도 요즘 제주에서 뜨고 있다는 새우리 김밥임을 알 수 있으니까요.

 

유행도 유행이지만 제주시 새우리김밥은 제주에서 이미 유명했던 김만복김방, 오는정김밥 등과  또 다른 맛이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