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

728x90
반응형

서너 달 살림을 너무 안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집 밥을 너무 안 해 먹었더니 막상 시간이 나서 뭔가 좀 해보려 해도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 밀키트 소개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 밀키트 소개

 

이럴 때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밀키트 도전입니다. 그중에서도 안 먹었던 밀키트를 해보면 음식도 새롭고 나름 성취감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것은  초간단으로 할 수 있는 음식, 꼬마김밥 밀키트 소개합니다.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 구성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 키트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 키트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 키트

 

 

◐ 판매처 : 마켓컬리, SSG

◐ 가격 : 6,980원

◐ 재료구성 : 꼬마김밥 김 (큰 김의 1/4 사이즈 12장), 새콤한 당근과 단무지, 진미채 조림

 

🙇‍♀️ 마켓컬리에는 비교적 많은 종류의 김밥키트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징어충무김밥세트, 햄꼬마김밥, 야채꼬마김밥, 소불고기 꼬마김밥 등등입니다. 그전에 저는 역시 피코크에서 나온 어묵조림 꼬마김밥 키트로 김밥을 쌌던 적이 있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역시 같은 브랜드의 다른 김밥키트를 사봤습니다.

 

이 꼬마김밥 키트들은 보통 김밥에 계란, 햄, 단무지, 오이 등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 것과는 달리 두세가지 재료가 들어갑니다. 재료는 위에 오른쪽 사진처럼 별도로 각각 포장되어 있습니다. 

 

꼬마김밥 만들기 

피코크 진매채 꼬마김밥 만들기피코크 진매채 꼬마김밥 만들기
피코크 진매채 꼬마김밥 만들기

 

만드는 과정은 설명하기도 부끄럽게 너무 간단합니다. 꼬마김밥이라 따로 김밥싸는 발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김에 적당량의 밥을 고르게 폅니다. 저희 집은 평소에 쌀과 현미 혼합에 식구들이 진 밥보다는 된 밥을 좋아하는  편이라 김밥 싸기에는 딱 좋은 밥 상태입니다.  여기에 진미채, 단무지, 당근을 올려서 호로록 말면 바로 꼬마김밥 한 줄이 완성됩니다. 처음에 재료들을 보고 김밥이 몇 개나 완성될까 싶었는데 김이 12장 들어있습니다.

저는 재료가 좀 남아서 집에 있는 김으로 2개 더 말았습니다.  

 

꼬마김밥과 계란국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과 계란국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과 계란국
피코크 진미채 꼬마김밥과 계란국

 

 

꼬마김밥 말면서 국물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계란국을 후딱 끓여봤습니다.

저의 뚝딱 계란국 레시피는 적당량의 물에 다시마 우려내고, 멸치 대신 멸치가루로 육수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른 재료 없이 계란만 두어 개 풀어서 넣습니다. 국의 간은 국간장과 싱거우면 소금 조금 그리고 마지막에 파 넣고 먹기 직전에 참기름 한두 방울입니다.

 

이상 15분 완성 진미채 김밥키트와 계란국으로 완성입니다. 

 

 

진미채 꼬마김밥 맛

 

진미채 꼬마김밥 맛

 

 

꼬마김밥 특징은 재료는 별 것 없는데 맛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진미채의 간간하고 매콤한 맛, 쫄깃한 식감에 한 입 끊어 먹는 꼬마김밥 서너개는 순삭으로 먹게 됩니다.

키트 가격이 6천 원 이상이니 그냥 김밥을 한 줄 사 먹는 게 낫지 않나 싶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내 손으로 뭔가 만들어 먹는 맛이 훨씬 맛있긴 합니다.

 

🙇‍♀️ 포장지에 이 꼬마김밥의 원조가 '깡통시장'이라고 적혀 있어서 찾아보니 깡통시장은 부산에 있는 것인데 꼬마김밥 이미지는 찾을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은 같은 피코크에서 나오는  광장시장 어묵 꼬마김밥이 아이들이 먹기에는 좀 더 나은 듯싶습니다. 진미채 꼬마김밥 꽤  달고 진미채 식감보다는 아이들은 아마 어묵 식감을 더 좋아할 것 같습니다.

 

집에서 뭔가 만들어 먹고는 싶은데  재료가 많은 밀키트도 벅찰 때, 꼬마 김밥 밀키트 완전 강추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