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리모델링 13 _ 시공 후 홈케어 서비스

728x90
반응형

아파트 리모델링 후 두달쯤 지난 후 시공업체에서 사후 서비스를 하겠다고 연락이 왔다.

특별히 하자가 발견된 것도 아니고 무슨 사후 서비스인지,

리모델링 계약 당시 포함된 내용인지 기억이 없다.

추측하건대 브랜드 시공업체이다 보니 이런 서비스가 있거나 홍보과정이 아닐까 싶었다.

하지만 받고보니 꽤 유용한 서비스라 소개해 본다.

 

노후된 아파트에서 화장실, 주방 등 특정 부위를 깨끗하게 하고 싶거나 

혹은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 계획 시 업체에 이런 서비스가 가능할지 챙겨보면 좋을 것 같다.

 

- 홈케어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과 진행방법/ 비용

- 주방케어 I 바스케어 I 가전/가구케어 I 청소/방역

 

이번에 우리집에 진행된 서비스는 싱크대 상판 코팅과 욕실2 곳의 세면대, 샤워부스 코팅 서비스로, 싱크대 상판의 경우 교체한지 얼마 안되어 깨끗하지만 사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음식물로 인한 오염, 얼룩 등을 막아준다고 했다.

욕실 코팅도 곰팡이나 물때가 끼는 것을 줄여준다고 하고 이 두가지 서비스는 무상으로 진행되었다.

설치기사님께 욕조도 요청했는데 무상 서비스가 안된다고 해서 11만원으로 욕조 코팅까지 진행되었다.

(욕실 청소할 때 상당한 힘과 시간을 들이는 욕조는 오염을 예방할 수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가장 사전 케어가 하고 싶은 곳이다)

 

그리고 두고 간 안내문들을 보니 이번에 진행된 내용은  업체의 홈케어 서비스 사업으로

리모델링 후 의무 서비스라기 보다 유료 이용을 끌어내기 위한 홍보나 관리로 파악된다.

 

홈케어 영역별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 싱크대 세라믹 코팅

 

 

[출처 ] H사 홈케어 _싱크대 코팅 과정 

 

진행과정 보양(공사를 위해 사전 커버 등 준비하는 과정)  ▶오염/유분제거  연마/샌딩(기계를 가지고 대리석 표면을 갈아줌세라믹코팅  청소  건조
효과 오염제거, 표면광택, 항균효과 (우리집처럼 흰색 대리석으로 한 경우 오염방지를 위해 좋을 듯 싶다)
싱크대 코팅 시점 싱크대 변색 또는 처음 설치했을 때 있던 광택이 사라졌을 때 하면 좋음
가격 일자형 20만원 정도, ㄱ자형 26만원, ㄷ 자형 33만원

 

 

○ 주방후드케어

 

진행과정 안전분해▶ 내부세척▶  모터세척▶  외부케어 쿡탑케어 피톤치드 살균
효과 찌든 때 제거, 분해살균 세척, 환기배출 기능 향상
후드 케어 시점 후드에서 기름때 발견시, 후드 환기배출기능이 떨어질 때, 주방에서 냄새 날 때
가격 일반 슬림 10만원 정도, 디럭스  13만원

 

 

이밖에도 가정내 용도별 케어가 진행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우리집 욕조 코팅 후 

( 바스케어 중 부분 선택으로 욕조 코팅만 진행했고 코팅 후 다음날 아침까지 물 사용은 안된다 )

 

바스케어 욕실타일 전면 코팅, 욕실 액세서리 교체, 수전/세면대교체, 실리콘 교체, 줄눈교체, 
변기교체, 바닥시공
가구/가전케어 냉장고 (83,700), 제습기(65,700), 공기청정기(50,400), 에어컨(65,600), 
세탁기(63,000), 매트리스(40,000)
청소/방역 한샘청소서비스, 방역살균케어

 

이상 집 내부와 관련된 대부분 공간을 다시 청소하고 살균해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인데 몇 년전 인터넷 검색으로 세탁기 분해 청소를 의뢰한 적이 있었는데 비용이 적지 않았다.

 

그리고 리모델링이나 이사 후 입주 청소도 살면서 몇번 하지 않는 일이다 보니 기준가가 없어 필수로 몇군데 알아보고 진행해야 한다.

7~8년전 일산으로 처음 이사오면서 다른 정보가 없으니 인터넷검색으로만 의뢰했다가 입주청소에 실패했던 경험이 있다. 당시 52평 아파트로 평수당 견적이 매겨지는 입주청소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가장 적게 견적을 제시하는 곳에 의뢰했었는데 입주 당일 청소가 너무 미흡하고 베란다 등 안되어있어서 다음날까지 청소를 진행했고, 우리가 요청하는 곳은 청소범위에 포함되지 않은 곳이라고 추가요금을 요청해서 지불했었다.

 

이번 우리집 리모델링 시공했던 업체 청소/방역 서비스를 참고하면 다음과 같다.

리모델링 후 청소

프리미엄 이사청소

거주청소

새집 증후군

일반청소

스팀살균서비스

주방후드가스레인지




일반청소

스팀살균서비스

곰팡이제거

스티커

주방후드가스레린지


일반청소

스팀살균서비스

곰팡이제거

스티커

주방후드가스레인지

추가 붙박이장 (내외부 청소 포함)

현장분석/오염도 측정-유해물질제거작업
사후측정




평당 15,000~16,000

평당 20,000

평당 37,000

평당 22,400

 

보통 청소시간은 5~7시간 소요되고 리모델링후 새집증후근을 함께 진행시 할인받는 서비스도 있다.

내 경우는 리모델링 업체 실장님 소개로 인근 지역 입주청소업체에 평당 13,000원에 진행했고,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 이후 입주청소는 일반 거주청소와 달리 새로 시공된 목공이나 도배 등을 고려하여 청소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곳을 선택하는 세심함이 필요하다.

 

우리집이든 전세집이든 내게 중요한 공간이라면

전문업체에 의뢰해 새로운 공간으로 변신시키는 서비스 꽤 유용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