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 낙곱새_개미집

728x90
반응형

 

어려서는 몰랐던 메뉴들이 있다. 커서 바깥밥을 본격 먹으면서 알게 된 메뉴들에는 아주 오래전이지만 감자탕, 순대볶음, 곱창 등등이 있다. 낙곱새 혹은 낙곱전골도 메뉴 이름만 봐도 어렸을때 알기는 어려운 요리다^^ 상암동 직장인의 점심에 처음 등장한 낙곱새 식당은 사실 오늘 소개하고 싶은 곳은 아니다. 그 곳도 늘 점심시간 빈자리 없이 손님들이 많았고 음식도 괜찮고 친절도 했다.

하지만 오늘 바깥밥 리포트에 소개할 '개미집'의 오픈은 그곳으로 향하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가장 큰 차이라면 결코 푸짐하게 주기 어려운 재료임에도 푸짐한 양이 아닐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과 함께 안내해본다.


개미집 위치 I  개미집 메뉴/가격  ㅣ 낙곱새 볶음


개미집 상암점  낙지요리  전화  0507-1366-0418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누리꿈스퀘어 공동제작센터 2층지번상암동 1605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라스트오더 오후9시

가격  낙지볶음 10,000낙새볶음 10,000더보기

 

 

위치는 상암 MBC에서 사선으로 광장 건너편 (구) 하노이의 아침 자리이다. 하노이의 아침도 상암에서 점심 웨이팅으로 유명한 베트남 쌀국수 집이었는데 어느날 없어져서 깜짝 놀랐더니 MBC 2층으로 자리를 옮기고 그 자리에 올해 6월(?)쯤 이름도 생소한 '개미집'이 오픈했다. 입구쪽 말고 광장쪽에서 봐도 2층에 간판이 크게 걸려 찾기는 쉽다.

 

 개미집 메뉴/가격 

낙곱새 3인분과 우동사리

낙지와 곱창, 새우의 조합으로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대표메뉴는 납곱새다.

자리 앉아서 주문하면 조리할 수 있게 냄비째 세팅된 상태로 바로 서빙되어서 테이블에서 조리해서 먹는 음식이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메뉴는 낙지를 기본으로 낙지, 낙새, 낙곱 그리고 낙곱새까지 10,000원에서 ~12,000원으로 조금 특별하고 몸에 좋은 점심 메뉴를 생각하면 상암기준 그리 비싸지않다. 그리고 그간 먹었던 낙곱새가 전골인줄 알았더니 볶음으로 구분되는데 면사리를 넣어 먹을수 있을만큼 국물이 충분하다. 그 외 오후 2시부터 (손님이 조금 뜸한) 주문 가능한 전골메뉴가 따로 있다. 주 재료인 낙지,새우, 곱창도 추가가 가능하다. 

 

그리고 메뉴판 그대로 별미였던 부추전이 있다.

 

새우가 들어간 얇은 부추전인데 바삭함의 정도가 한 입 먹어보면 어머~가 그냥 나온다. 가격이 6천원인데 가격대비 맛도 재료도 너무 괜찮으니 낙곱새 먹으며 꼭 주문하길 강추한다.

 

낙곱새 볶음

낙곱새 3인분

와~ 여기 다르다. 라는 첫 느낌은 먹을때가 아니라 사실 이렇게 조리전 담겨져 오는 재료 세팅을 보고 드는 생각이다.

탱글탱글 (곱창 아니라) 대창, 실한 생새우와 낙지 한 가득한 재료가 너무 푸짐할 뿐이고 각 테이블마다 설치되어 있는 인덕션에 바로 끓여먹으면 이 훌륭한 주 재료 세가지의 조화가 밥 한 그릇을 정말 뚝딱하게 한다.

 

 

 

밥은 낙곱새 볶음을 떠서 함께 비벼먹을 수 있게 아예 큰 대접에 밥 위에 계란후라이가 얹어져서 나온다. 그리고 그 위에 보글보글 끓은 납곱새 한국자를 떠서 먹으면 그냥 끝이다 끝 ^^ 대창의 딱 좋은 느끼함을 담은 고소함. 알찬 생새우가 빨간 양념이 베어 딱 맛있는 간으로 익어주고 마지막으로 살이 통통 낙지의 식감 좋은 쫄깃함이 어우러진 맛이다. 점심에만 방문해서 훌륭한 식사만 하고 왔지만 찬바람 부는 저녁에 한잔 하기에도 딱 좋은 메뉴이긴 하다.

 

그외 기본 반찬들 중 내가 좋아하는 것은 시원한 동치미이고 콩나물이나 기타 반찬 등은 기본 세팅되어 있지만 손님 리필가능한 반찬 테이블이 따로 있다. 하지만 주 메뉴에 집중하다 보면 기본 반찬 리필은 잘 안하게 되는 편이다.

 

상암에서 만나기 전에 사실 잘 몰랐는데, 개미집이라고 치면 이미 광안리, 해운대, 남포동, 서면 등 역시 부산쪽 분점들과 홍대, 광화문 등 꽤 많은 분점이 검색된다. 다른 곳은 가본 적이 없지만 상암 개미집은 추천~ 입니다!

(상암 개미집 입구의 다른 벽면에는 상암 개미집 사장님은 유명한 쇼프로그램 무대디자인을 하는 본캐? 부캐?를 가지고 있다는 부러운 안내와 홍보문구가 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