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씽크대 서랍매트 깔기

728x90
반응형

 

리모델링을 통해 오래된 아파트가 새 집처럼 변하니까 덩달아하게 되는 노력과 관심은 이렇게 깨끗한 상태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아이템들과 살림 노하우에 꽂힌다는 점이다. 그래서 블로그에 블로그를 타고 다른집은 어떻게 깔끔하게 사는지 열심히 보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씽크대 서랍매트 이다.

 

특히 씽크대에 양념을 두는 선반이나 서랍장, 후라이팬과 냄비등 자주쓰는 살림살이들이 출입하는 씽크대 하부장, 데일리 식기들을 보관하는 상부장 등 특별히 지저분할 일이 없을 것 같지만 일정 시간 지나면 잘 닦이지도 않는 기름때나 묵은때들을 발견하게 되는 장소이다.

 

그래서 옛날 엄마들은 기름병 아래에는 신문지도 깔고 또는 습자지 같은 포장지도 접어서 깔아두고 했던 것 같은데 이렇게 투명하고 깔끔한 매트가 있다니, 바로 수첩에 적어두었었다. 그리고 이름을 몰라서 온라인 주문은 못하고 있다가  이랜드가 운영하는 모던하우스 한구석에서 그리고 고양이케아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점 (2층에서 1층 내려가는 계단 앞 )에서 딱 만나서 바로 구입해봤다.

구입 후 양념 보관하는 곳만 바로 깔고 나머지는 숙제로 두었다가 구입후 무려 4개월 후인 지난 주말 씽크대에 서랍장 매트깔기를 실천했다.

 

 

제품정보

정확한 제품명을 몰라 당시 나는 한참 검색을 했었다.

 

위_모던하우스 매트 I 아래 _이케아매트

 

 

 

모던하우스 논슬립서랍매트

 

컬러: 화이트 / 사이즈 / 45*120 m / 가격 4900 (엠보 들어간 것도 있음)

 

한쪽이 오돌도돌한 작은 돌기형 표면 ()이고 다른쪽은 그냥 평면인데 바닥에 깔아보니 착~ 잘 밀착되는 느낌이다. 작은 병들이나 세워놓는 물건 보관시 이 매트가 적당 할 듯 싶다. (모던하우스에 이보다 엠보가 더 들어간 것도 있었다)

 

 

 

 

두께도 가위로 자르기에 적당해서 깔아야 할 곳 가로세로 재어서 쓱 잘라 깔아주면 바로 완성이다. 우리집은 인덕션 아래 서랍장 2곳과 양념렉 1곳 이렇게 깔았다. 그리고 지금 3~4개월 후 지난 시점은 정말 깔기를 잘 했다 싶은 곳이 바로 양념렉이다. 깨끗하게 쓴다고 썼는데도 각종 조미료 가루들의 흔적이 눈에 띄어 곧 이 매트를 한번 갈아줘야 할 것 같다.

 

 

이케아 바리에라 VARIERA 서랍매트

 

 

컬러: 화이트 / 사이즈 : 50*150 m / 가격 : 5900 (크기때문에 모던하우스 매트와 가격차이가 나는 듯 싶다)

이케아에서 이런 투명 재질의 매트는 이런 엠보가 들어간 한가지 형태로 모던하우스 매트보다 훨씬 표면에 입체감이 있다. 이케아 매트는 평소 자주 쓰는 후라이팬과 냄비를 두는 씽크대 하부장, 매일 쓰는 식기류를 두는 씽크대 상부장에 깔았다.

 

 

두께는 모던하우스 매트보다 두꺼워서 가위로 재단하는데 힘이 좀 들어가고, 장에 깔아도 바닥에 촥 붙는 느낌이 모던하우스 매트보다 덜 해서 무게가 나가는 물건들을 두면 더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온라인에 좀더 찾아봤다. 전에는 서랍매트’ ‘논슬립매트라는 말을 몰라서 검색을 해도 안나오더니 오늘 다시 찾아보니 가격도 훌륭하고 색깔도 훨씬 다양한 매트도 눈에 띈다.

 

하우스플랜 다용도 서랍매트

 

출처 I 오늘의 집

 

 

가격이 너무 싸서 깜짝 놀라서 봤더니 사이즈별 별도 가격이 있다. 그래도 이케아 매트 (50*150m=5900원) 대비 비슷한 사이즈가 (50*200m = 4,800원) 약 천원정도는 더 싼 것 같아서 가격차이는 큰데 실제 매트의 질감이나 두께를 확인 못해서 추천은 못하겠다. 다만 리뷰글들이 엄청 많은 것 같으니 여러개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참고하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이런 소소템들을 살 때 하는 첫번째 질문은 가격을 떠나서 이걸 사면 유용하게 쓸까??

아주 유용하다.라고 답하고 싶다.  아까 양념장도 그렇고 씽크대 상부장에 데일리로 쓰는 그릇들도 혹시 넣고 빼다가 미끄러지지 않을까 싶었은데 깔고 나니 훨씬 마음이 편하다.

두번째는 몇 개를 사야할까??

사용할 곳 치수를 정확히 재고 사는게 아니니까 이 부분도 늘 주저하는 대목인데, 사용량은 30평대  ㄱ주방 씽크대 서랍장, 상하부장 모두 깔려면 최소한 6~7개 이상은 필요할 듯 하다. 사용경험이 없어서 나는 모던하우스에서 일단 2개 사서 깔아보고 나중에 이케아에서 추가 구매를 했다.

 

 

 

그리고 위 투명매트는 주방 씽크대 외에 옷 서랍장, 신발장 등 다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특히 먼지나 오염물질이 자주 묻을 것 같은 신발장에 깔아도 좋을 것 같다. 이 것 외에이케아에서는 서랍용 매트로 다른 제품들도 꽤 있어 소개해본다.

 

이케아 KOMPLEMENT 콤플레멘트 서랍매트, 라이트그레이90x53 cm  10,000

 

부드러운 펠트 소재의 매트로 서랍 크기에 맞춰 잘라서 사용할 있고 옷장이나 귀중품 악세사리 보관함에 깔아두면 더 좋을 듯 싶다.  같은 재질의 작은 사이즈들도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