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일리 커피캡슐 추천

728x90
반응형

 

 

내 마음에 쏙 드는 홈까페 커피를 한잔 마시기도 계속 고민과 선택의 연속이다. 커피머신을 무엇으로 살까? 대중적인 돌체구스토, 일리, 네스프레소 등등에서 한가지를 선택하였다면 다음으로는 해당 커피머신에서 나오는 커피캡슐 종류가 최소 10가지 이상은 되니 또 탐색과 선택을 하게된다.

일리커피머신을 들여 놓고 나도 위 과정을 똑같이 거쳤다.

[참고] 2020/11/21 - [taste_House/가전제품에 대하여] - 일리커피머신 장점 I 단점

 

처음 커피머신 살 때 월컴 캡슐로 7종 정도가 같이 와서 꽤 다양한 종류를 마셨봤음에도 선택이 어려웠다.

마시는 날 기분에 따라 다르고 컨디션에 따라 달라서 어제는 너무 맛있었던 종류가 오늘은 별로고 그래서 그 웰컴캡슐을 다 마실때까지 나의 커피를 선택하지 못했었다.

 

그러다가 꼭 이 브랜드 커피캡슐 아니어도 내가 평소 선호하는 커피취향, , 향 등을 고라하고 추가 구매한 것들을 신중히 음미하면서 내가 초이스한 일리 커피캡슐 3가지를 소개한다.

 


 일리커피 캡슐 종류  I    내가 선택한 캡슐  I    캡슐 보관방법과 구매처 


일리커피캡슐은 크게 2가지 종류가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일리 블렌드 (illy blend) & 아라비카 셀렉션 (Arabica)

 

좌_ 일리블렌드 I  우_아라비카 셀럭션

 

두가지 모두 에스프레소로 마시는 커피캡슐이다.

 

그중  CLASSICO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고 일리블렌드는 9가지 원두로 블렌딩된 캡슐이며 커피의 진하기와 카페인 유무, 커피 추출량에 따라 다크, 미디움, 디카페인, 롱고로 나뉘어져 있다.

 

 

출처 i 일리홈페이지 _일리블렌드 커피 종류

 

에스프레소 기준 25ml 의 추출을 권장하는 일리블렌드 캡슐로는 미디엄 강도의 클라시코, 좀도 강한 맛의 인텐소 그리고 디카페인이 있다. 클라시코 롱고는 에스프레소 추출량 50ml 용량이다 ( 나는 초반에 롱고도 파란컬러라 디카페인인줄 알고 구매를 안했었다)

 

그리고 위 에스프레소 추출 외에 용량 220ml까지 추출되는  아메리카노 캡슐 (필터커피)가 있다.

 

 

그런데 일리커피머신은 워낙 에스프레소 제품이 주류라 그런지, 위 아메리카노 캡슐은 판매가 거의 안되고 있는 것 같다. 온라인 판매사이트에서도 거의 저 제품을 못봤다.

 

 

아라비카 셀력션

 

출처 i 일리홈페이지 _ 아라비카 커피 종류

 

커피는 품종(원두)를 섞어 최적의 맛을 찾아내는 블렌드 종류한가지 원두의 고유한 맛을 즐기는  싱글오리진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일리 아라비카 셀력션은 커피 품종 중 우수한  'Arabica'를 생산지별로 제품화 한 싱글오리진 제품으로 보인다 (아닐 수도 있는데, 커피 입문자에서 좀더 진화중인 내가 보기에 그렇다^^)

 

커피 생산지(국가별) 소개

Brasile 초콜릿과 토스트가 풍부한 브라질 커피는 에스 프레소 준비에 최적화 된 블렌드의 기초입니다. 브라질은 총 생산량의 3 분의 1 이상을 담당하는 아라비카의 세계 최대 생산국입니다. 연간 50 억 개의 공장, 1  5  5 백만 ~ 4  5 백만 그루의 녹색 커피, 5 백만의 사람들, 300,000 명의 생산자가 있습니다.
Guatemala 우수한 달콤한 커피의 제한된 생산지로 산도와 짙은 초콜릿 향은 모든 블렌드에 이상적이며 특히 추출커피에 적합합니다.
Colombia 매년 약 1,200 만 백의 달콤한 커피를 생산하는 Columbia는 세계 Arabica 10 %를 생산합니다
India 가벼운 쓴맛과 향긋한 매운 향기가 돋보이는 풀 바디 커피를 제공합니다
Ethiopia 자스민과 감귤류의 노트가 살아있는 세계에서 가장 잘 세척 된 아라비카를 제공하는 커피의 전통 재배지입니다.
Kenia 온난 한 기후 덕분에 커피의 향이 좋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커피를 생산합니다
Central America 엘살바도르, 코스타리카, 멕시코, 파나마, 온두라스 : 모두가 달콤하고 유쾌하게 가벼운 산성 노트가 두드러진 아라비카의 주 생산국입니다.

[출처] 일리공식홈페이지

 

개인적으로 산미가 들어간 커피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나중에 일리 아라비카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위 내묭만으로는 추출커피에 적합하다는 과테말라를 마셔보고 싶긴 하다.

 

 

 

내가 선택한 커피캡슐

 

 

 

나의 커피 취향 : 미디엄과 인텐소(다크)의 중간정도이고 산미 보다는 고소한 맛을 선호한다. 에스프레소 보다는 아메리카노 취향이고 일반 아메리카노 기준 샷2개 기준 정도이다.

그래서 나는 가볍게 마시는 용도로 일반 클라시코, 좀 진하게 마시고 싶을때 인텐소, 클라시코와 인테소 중간으로 롱고 이렇게 3가지 종류를 선택했다. 그리고 나는 이 커피들을 에스프레소 기준은 아니고 약 120ml 정도 추출해서 먹는다 (일리커피 머신 자동추출 기능 )

 

 

일리커피 캡슐 포장방식

 

일리커피 캡슐의 포장방식은 개별포장 안된 형태로 팩 포장용 ( 18 EA) 과 캔 포장용 (21EA)으로 구매할 수 있다.

 

 

캔이 한번쓰고 버리기에는 아까워서 나는 주로 팩 형태로 구매해서 기존에 쓰던 캔에 옮겨 담는다. 아무래도 개봉 후 커피향이 날아갈 수도 있고 해서 개별 포장 안된 형태의 커피캡슐은 밀폐된 형태로 잘 관리해야 한다.

 

 

싱글팩 포장 방식

 

 

 

일리커피캡슐이 하나씩 포장된 형태도 있긴 하다. 이런 경우 보통 100개 기준 판매를 하고 있고 가격은  약 68.000정도이다. 개당 가격이 680원에 커피 한잔이면 비싼 편도 아니고  개별 포장이 커피 보관, 맛과 향 유지에서도 좋을 듯 싶긴 하지만  아무래도 한가지 종류로 100개 구매는 좀 부담스럽긴 하다. 

 

 

보관방법과 구매처 

믹스커피의 경우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지만 냉장고에 보관해도 사실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캡슐커피는 다르다.

 

캡슐보관시 주의사항

 

-. 가장 기본적으로 직사광선 및 고온을 피한 상온에서 보관할 것 (권장온도 : 15~25)

-. 오픈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섭취 할 것 ( 권장기간 15일 이내) _ 실제는 이 보다 더 길게 먹어도 큰 상관 없지만 다  량 구매가 그래서 부담스럽다.

-. 캡슐은 절대 얼리지 말 것 : 냉장, 냉동하여 사용할 경우 터질 위험 있음.

 

 

일리캡슐 커피 구매처

 

개인적으로 온라인 두 곳에서 구매하고 있다.

개당 가격으로 따지면 해외 직구몰  추천하고, 빠른 배송을 고려하면 당연히 쿠팡이다. 해당 내용은 일전에 한번 포스팅 한적이 있어 아래 내용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캡슐커피 구매]

2020/07/24 - [taste_Food/커피 ㅣ카페 기록] - 일리커피캡슐주문 큐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